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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11 3

DirectX 11 스터디 - 렌더링 파이프라인 기초 핵심 정리

먼저 렌더링 파이프라인 기본 스테이지 순서 (중간중간 세부 스테이지는 스킵) IA > VS > RS > PS > OM Input-Assembler Stage Vertex Shader Stage Rasterizer Stage Pixel Shader Stage Output-Merger Stage 아래 3가지가 명령을 내리는 핵심. D3D11Device D3D11DeviceContext DXGISwapChain (DXGI (DirectX Graphics Infrastructure) : 기술 발전 속도가 느리거나 고전적인 요소들을 모아둔 기반 인터페이스.) Device 는 객체를 생성할 때 주로 사용. DevieContext 를 생성한 객체를 활용해서 명령을 내릴 때 주로 사용. SwapChain 은 전면/후면..

DirectX 11 스터디 - 래스터라이저 스테이트, 샘플 스테이트, 블렌드 스테이트

1. 래스터라이저 스테이트를 생성/설정하고 Render() 함수에서 전달해준다. ID3D11RasterizerState 를 생성하고, ~_DESC 에 설정값을 담아 생성한다. 그리고 Render() 함수에서 Pixel Shader 에 적용되도록 전달함. ComPtr _rasterizerState; void Game::CreateRasterizerState() { D3D11_RASTERIZER_DESC desc; ZeroMemory(&desc, sizeof(desc)); desc.FillMode = D3D11_FILL_SOLID; desc.CullMode = D3D11_CULL_BACK; desc.FrontCounterClockwise = false; // 시계방향/반시계방향 = Clockwise / Co..

변형 자동 인코더 (Variational AutoEncoder : VAE)

VAE(Variational AutoEncoder)의 기본 개념 - 는 원본 데이터를 저차원 표현으로 압축하고, 이를 다시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 AE의 주 목적은 Encoder를 학습하여 유용한 로 활용하는 것이며, 다양한 딥러닝 네트워크에 응용됩니다. - VAE와 AE는 유사한 구조를 가지며, VAE는 데이터 생성을 위해 데이터 분포를 학습하는데 초점을 둡니다. - VAE는 의 분포를 정규 분포로 나타내고 을 사용하여 미분 가능하게 합니다. - VAE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생성할 때, 랜덤 노이즈를 입력으로 사용하며 이로부터 다양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VAE(Variational AutoEncoder) https://gaussian37.github.io/dl-concept-vae/ V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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