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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8 17

소수점 연산 오차 관련 (Epsilon, Approximately, IsNearlyEqual)

컴퓨터는 0과 1, 즉 2진수로 숫자를 처리. 실수의 소수점 숫자를 2진수로 정확히 표현할 수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비트가 무한히 반복) 소수점 연산을 할 때에는 미세한 오차가 발생할 수 밖에 없음. 예시를 보면 // C# using System;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 { float num1 = 0.1f; float num2 = 0.2f; float sum = num1 + num2; Console.WriteLine("Sum: " + sum); } } // C++ #include int main() { float num1 = 0.1f; float num2 = 0.2f; float sum = num1 + num2; std::cout

C# 리플렉션(Reflection) 개념잡기

C#에서 리플렉션(Reflection) 기능은 프로그램이 런타임 중에 동적으로 객체의 타입 정보를 획득해서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능. 리플렉션은 주로 System.Reflection 네임스페이스 내의 기능들을 사용하여 런타임에 타입 정보를 동적으로 검사하거나 조작하는 것. GetType() 메서드는 객체의 런타임 타입을 가져오는 것으로, 이것도 정적인 타입 정보를 가져오는 것이므로 일반적으로는 리플렉션을 사용했다고 보기 어렵. System.Reflection 네임스페이스의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야 리플렉션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며, typeof 연산이나 GetType() 메서드는 해당 범주에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볼 수 있음. 왜 이름이 리플렉션(Reflection)일까? C#의 리플렉션(Refle..

책떼기 하듯 게임하기! 이 책에 소개된 게임은 전부 해볼 겁니다. <인디게임 명작선>으로 게임떼기 같이 하시죠.

IGN Japan 관계자분들이 집필하고 IGN Korea 에서 감수한 책. 명작 인디게임들을 모은 모음집입니다. 현재 구해서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들 위주로 묶었기 때문에, 게임을 좋아하거나 게임업에 종사하는 분들께 플레이 할 게임들 가이드북으로 추천할만한 책. 도서 리뷰 https://blog.naver.com/sorang226/223191814279

1세대 게임 개발자의 실용적 게임 제작 입문서 <게임 개발자가 알려주는 유니티 게임 제작 입문>

경험 많은 1세대 게임 개발자의 기초 탄탄한 입문 서적. 도서 리뷰 글 https://blog.naver.com/sorang226/223195713435 1세대 게임 개발자의 실용적 게임 제작 입문서 최신 유니티 게임 제작 입문서를 소개받았습니다. 최신 트렌드에 맞춘 입문서일까? 하고 훑어봤는데, 예상... blog.naver.com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8fd4J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게임 개발자가 알려주는 유니티 게임 제작 입문 COUPANG www.coupang.com (링크를 통해 도서 구입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도서관에서 게임 개발에 도움되는 책 신간 2권 (AI 비주얼 테크닉, 나의 첫 블렌더)

오랜만에 도서관에서 게임 개발에 필요한 신간 2권 대여했습니다. - 비엘북스 - 위키북스 관련 포스트는 아래 링크로 https://blog.naver.com/sorang226/223194373470 도서관에서 게임 개발에 도움되는 책 신간 2권 줍줍 오랜만에 차 끌고 도서관을 방문했습니다. 최근엔 이래저래 다른 일들이 있다보니 도서관을 잘 못갔었네요.... blog.naver.com 링크 https://link.coupang.com/a/7YPN0 the GAME GRAPHICS : AI 비주얼 테크닉 COUPANG www.coupang.com 링크 https://link.coupang.com/a/7YQay 나의 첫 블렌더:19개의 실전 예제를 따라하며 배우는 COUPANG www.coupang.com (..

Freeware Hex Editor and Disk Editor

HxD는 신중하게 설계된 빠른 헥스 편집기로, 원시 디스크 편집 및 메인 메모리(RAM) 수정 외에도 모든 크기의 파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는 검색 및 바꾸기, 내보내기, 체크섬/다이제스트, 바이트 패턴 삽입, 파일 분쇄기, 파일 연결 또는 분할, 통계 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편집 기능은 순전히 기술적인 차이점을 숨기기 위해 간소화되었기 때문에 단순하고 작업 지향적인 작업에 중점을 둔 텍스트 편집기와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드라이브와 메모리는 파일과 유사하게 표시되며 함께 속해 있을 가능성이 있는 데이터를 잘라내는 섹터/지역 제한 보기와 달리 전체로 표시됩니다. 드라이브와 메모리는 실행 취소를 지원하는 등 일반 파일과 동일한 방식으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친절한 엔지니어링 <Kind Engineering> How To Engineer Kindness by Evan Smith

에 대한 글과 영상 강의입니다. 영상은 아래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wTezaqqyzlk 친절하게 대할 때 얻을 수 있는 이점에 대해서만 설명합니다. 이 글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실용적인 조언과 팁을 통해 친절하게 응대하고 친절을 장려하는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 0. 친절이란 무엇인가요? 1. 정직 2. 비동기 커뮤니케이션: 코드 리뷰 3. 심리적 안전 4. 피드백/비판 5. 추가 읽기 6. 결론 What Is Kindness? 이 뭘까요? 은 다른 사람에게 투자하고, 그들을 도울 방법을 찾고, 그들이 있는 곳에서 만나는 것. 친절은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상대방의 감정과 배경을 고려하여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친절에 대한 정의는 다르..

[Unity] 유니티 에디터 동시에 2개 띄우는 방법 (ParrelSync)

특징 프로젝트를 빌드하지 않고도 멀티플레이어 게임플레이 테스트 가능 모든 프로젝트 클론을 관리할 수 있는 GUI 툴 다른 클론 인스턴스가 에셋을 수정하지 못하도록 보호 테스트 워크플로 속도를 높여주는 편리한 API 어떻게 작동하나요? 각 클론 인스턴스에 대해 ParrelSync는 원본 프로젝트 폴더의 복사본을 만들고 심볼릭 링크를 통해 Asset, Packages 및 ProjectSettings 폴더를 원본 프로젝트에 다시 참조합니다. 라이브러리, 임시 및 오브젝트와 같은 다른 폴더는 각 복제 프로젝트에 대해 독립적으로 유지됩니다. 모든 클론은 원본 프로젝트 바로 옆에 접미사 _clone_x를 붙여 배치되며, 폴더 계층 구조에서 이와 같은 형태가 됩니다. 패러렐 싱크 https://github.com/V..

[Unity] Mirror 의 KCP Protocol 이름에 대해

kcp2k 는 Mirror 의 기본 전송 라이브러리. Mirror 는 Unity 의 네트워크 엔진으로 데디케이티드 서버 모델을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라이브러리 에셋. 리플리케이션 컴포넌트들이 여럿 있어서 (성능 신경 안 쓰고)빠르게 멀티플레이를 구현할 때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C# 으로 개발됐고, Reliable 전송을 지원하는 UDP 기반 프로토콜. https://mirror-networking.gitbook.io/docs/manual/transports/kcp-transport

[게임] MiSide 데모판

itch.io 에서 우연히 본 게임. 게임 컨셉이 독특 머티리얼 스타일 좋음. 캐릭터 시선 처리, 모델링 연출 느낌 귀여움 (그 뒤에 얀데레 스러운 느낌) 난이도 높지 않은 어드벤쳐 스타일 데모 플레이 구성 좋음. https://aihasto.itch.io/miside MiSide DEMO by Aihasto Mita aihasto.itch.io 스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527500/MiSide/ MiSide on Steam Let's imagine that you have a game in which you care for a character. But could you imagine one day getting into that game yoursel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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