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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08 3

DirectX 11 스터디 - 상수 버퍼 (Constant Buffer)

버텍스 데이터/매쉬 데이터를 건들지 않고, Shader 에 버퍼 데이터를 넘겨서 버텍스셰이더를 통해 변경되도록 처리해본다. 순서는 아래와 같다. 1. 상수버퍼 생성 2. DeviceContext 에 버퍼 매핑 3. 렌더 함수에서 버퍼 전달 아래는 수정한 코드 블럭들 // 멤버 선언 TransformData _transformData; ComPtr _constantBuffer; // 구조체 선언 struct TransformData { Vec3 offset; float dummy; // 16byte 로 정렬해야 하기 때문에 더미 멤버를 추가. }; // 버퍼 생성 void Game::CreateContantBuffer() { D3D11_BUFFER_DESC desc; ZeroMemory(&desc, siz..

DirectX 11 스터디 - 텍스쳐 UV맵핑 (ShaderResourceView)

이전 노트에서 인덱스버퍼까지 다룸. 2023.09.06 - [게임 개발 자료/게임 개발 스터디] - DirectX 11 스터디 노트 - 도형 만들어보기 (Create Geometry) + 인덱스 버퍼 + 버텍스 셰이더, 픽셀 셰이더 이번엔 Shader Resource View 를 생성해서 png 텍스쳐 파일을 로드하고 버텍스컬러 대신 uv 좌표를 입력해서 폴리곤 위에 텍스쳐를 띄워본다. 1. ShaderResourceVIew 생성 / 리소스 로드 2. 셰이더 수정 3. 랜더링 함수 호출 이 순서로 진행. 1. ShaderResourceVIew 생성 / 리소스 로드 ID3D11ShaderResourceView 생성. 이 때 텍스쳐 리소스도 같이 로드. // ComPtrPSSetShader(_pixelSha..

"韓게임의 틱톡화, 사업의 지속성 우려된다"

[인터뷰] 이재용 회계사 "韓게임의 틱톡화, 사업의 지속성 우려된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7289 이재용 회계사 "韓게임의 틱톡화, 사업의 지속성 우려된다" 이재용 회계사는 대형 회계법인에서 만 9년을 일한 뒤 현재 스타트업에 조언하는 일을 한다. 주로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고 사업계획을 숫자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도움을 준다. 엑 www.inven.co.kr 요약 - 이재용 회계사는 대형 회계법인에서 9년간 일한 후 스타트업 조언을 하며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과 사업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고, 게임을 좋아한다. 게임사와 제약사는 성공과 실패가 큰 영향을 미치는 유사한 산업이라고 본다. 그는 게임사의 매출액 추이와 수명, 인건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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