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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 Stack-O-Bot 프로젝트 튜토리얼 스터디 노트 - 5편

2023.07.11 - [Unreal 엔진] - [UE] Stack-O-Bot 프로젝트 튜토리얼 스터디 노트 - 1편 2023.07.11 - [Unreal 엔진] - [UE] Stack-O-Bot 프로젝트 튜토리얼 스터디 노트 - 2편 2023.07.13 - [Unreal 엔진] - [UE] Stack-O-Bot 프로젝트 튜토리얼 스터디 노트 - 3편 2023.07.13 - [Unreal 엔진] - [UE] Stack-O-Bot 프로젝트 튜토리얼 스터디 노트 - 4편 [UE] Stack-O-Bot 프로젝트 튜토리얼 스터디 노트 - 5편 스터디노트 5편에서는 인터랙션 장치들을 만들어봄. 밟으면 눌리고 동작하는 발판을 만들어본다. 액터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BP_PressurePlate 로 네이밍 하고, 발판..

Unreal 엔진 2023.07.13

[UE] Stack-O-Bot 프로젝트 튜토리얼 스터디 노트 - 4편

2023.07.11 - [Unreal 엔진] - [UE] Stack-O-Bot 프로젝트 튜토리얼 스터디 노트 - 1편 2023.07.11 - [Unreal 엔진] - [UE] Stack-O-Bot 프로젝트 튜토리얼 스터디 노트 - 2편 2023.07.13 - [Unreal 엔진] - [UE] Stack-O-Bot 프로젝트 튜토리얼 스터디 노트 - 3편 [UE] Stack-O-Bot 프로젝트 튜토리얼 스터디 노트 - 4편 스터디 노트 시리즈 4편. 여기서 애니메이션 블랜드 스페이스로 애니메이션 블랜딩을 작업하고, AI Controller 를 만들고 내비메시를 생성해서 AI가 특정 규칙에 따라 움직이도록 만들 예정. 시작하기 전에, 애니메이션 디테일에서 "애니메이션 루프"를 켜줘야 애니메이션이 반복재생 됨...

Unreal 엔진 2023.07.13

[UE] 무브먼트 방향으로 회전 조정(bOrientRotationToMovement) 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 해결

언리얼 엔진(Unreal Egnine) 5 에서, "무브먼트 방향으로 회전 조정"(bOrientRotationToMovement) 값이 True 인 경우에도 캐릭터가 회전하지 않고 처음 회전값으로 돌아가는 문제. 이것저것 만지다보니 원인을 찾았는데, 캐릭터 블루프린트 디테일뷰에서 [폰>컨트롤러 회전 요 사용] 체크가 돼있던 것이 원인이었음. 이 속성을 해제해야 함. 위 옵션 때문에 Yaw 회전값을 참조해서 계속 원래 회전값으로 되돌린 것이 문제. PlayerController 의 회전값을 따른다는 옵션이기 때문에 PlayerController 를 직접 회전시킨다면 활성화 해주는 것이 맞지만, 작업하던 프로젝트는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해제하는 것이 맞음.

Unreal 엔진 2023.07.13

[UE] Stack-O-Bot 프로젝트 튜토리얼 스터디 노트 - 3편

2023.07.11 - [Unreal 엔진] - [UE] Stack-O-Bot 프로젝트 튜토리얼 스터디 노트 - 1편 2023.07.11 - [Unreal 엔진] - [UE] Stack-O-Bot 프로젝트 튜토리얼 스터디 노트 - 2편 [UE] Stack-O-Bot 프로젝트 튜토리얼 스터디 노트 - 3편 스터디 노트 시리즈 3편. 앞서 리소스를 임포트하고, 머티리얼을 만들어서 레벨을 제작해봄. 이번엔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액터들을 만들어서 교체하고 동작시켜보는 단계. 게임 플레이 액터 이번엔 게임 플레이에 대한 내용들. 플레이 모드로 진입하면, 아웃라이너에 새로운 액터들이 자동/동적으로 생성됨. 디폴트 액터들. (노란색 오브젝트들) GameMode, PlayerController, Pawn 등. 이 액터..

Unreal 엔진 2023.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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