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04 - [Unreal 엔진] - [UE] 언리얼 엔진 5 블루프린트 vs C++ 언제 어떤 걸 사용하는 게 좋을까? - 1편 오브젝트의 클래스에 따라 블루프린트와 C++ 중 어떤 언어를 사용할지 결정할 수 있다. Actor 에 따른 블루프린트/C++ 결정 게임을 만들면 게임 모드, 게임 스테이트(또는 게임 인스턴스), 폰/캐릭터와 같은 핵심 액터와 클래스가 공통적으로 구성. 핵심 액터를 모두 한 가지 언어로 작성하고 싶을 수 있지만, 팀의 강점과 게임의 요구 사항을 고려하고 워크플로에 균형을 맞춰야 한다. 또, 팀에 프로그래머가 많지 않다면 블루프린트를 더 자주 사용해야 할 수도 있다. 라이라(Lyra) 프로젝트(이하 라이라)의 핵심 클래스들을 예시로 살펴본다. Game State 라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