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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23 6

가성비 좋은, 고려은단 비타민C 2년치(720정)

비타민C를 다 먹었습니다. 본업이 게임 개발이라 주로 컴퓨터 앞에만 앉아있어서 운동도 잘 안 하게되고... 면역력이 걱정돼서 꾸준히 챙겨먹습니다. 이제 환절기라 더 잘 챙겨야겠네요. 이전에도 4개월치를 사다놓고 먹었는데 매번 몇개월치씩 사먹기도 그렇고, 그렇다고 너무 많이 사두면 섭취 권장기한을 넘어버릴 것 같고... 그래서 조금 검색을 해봤는데, 역시나 대량으로 사는 게 가성비는 가장 좋더군요. 현재 가격으로는 검색해보니 고려은단 비타민C 2년치 대용량이 가성비는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박스도 큼직합니다. 박스 내용은 봉투포장이 되어있는데, 한 봉당 60정. 2개월치씩 낱개포장입니다. 유통기한도 2022년 2월 말이라 넉넉합니다만, 하루 하나씩 먹어도 며칠 오바되겠네요. 그래서 지인과 1년치씩 나누기..

https차단 쉽게 통과하는 방법(설치X) + 게임 서버 개발 잡담

https 사이트 중 수백개의 불법 도박사이트와 음란물 사이트, 기타 해외 불건전(?) 유해(?) 사이트들에 대한 접속이 차단되었습니다. 아니, 엄밀히 이야기 하면 통신사, 즉 인터넷 서비스 제공사(ISP) 에서 특정 주소로의 패킷 요청일 경우 중간에서 막아버리는 시스템을 도입한 것입니다. 언론에선 "SNI 차단"이라고 벌써 이름도 붙였더군요. 기술적인 이야긴 아래에서 하고, 개인적으로 저는 이런 사전 차단방식의 규제를 매우 혐오하기 때문에(게임 사전심의제도와 셧다운제도 마찬가지) 이 패킷 스니핑을 통한 https 사이트 접근 차단 방식에 반대합니다. 그러니 먼저 https 사이트 접속 차단행위를 가볍게 무시하고 통과하는 방법을 다뤄봅니다. ※ 간단히 네트워크 설정만 살짝 변경했다가 다시 되돌리는 방식...

비영리 창작게임물 심의 수수료 면제? 심의를 면제해야!

3월 20일(수) 게임물관위원회의 회의석상에서 청소년 등 게임개발자의 게임 창작의욕 고취를 위해 관련 규정을 정비하고, 관보게재(관공서발 소식지 등의 소식 창구 발행)등 후속절차를 준비하여 빠르게 시행하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기사 내용 앵무새처럼 뻔한 소리는 짧게 줄이고요, 안심하거나 방심하거나, 비판의 목소리를 낮추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이미 수년 전에도 비슷하게 게임 사전심의 개정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졌다가 흐지부지 넘어간 일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기사] 도 넘은 게임 셧다운제 “청소년 억압하는 신종 검열”http://www.zdnet.co.kr/view/?no=20101222184701&re=R_20110216112801 [기사] 정치권·전문가 "게임 심의 단계적 폐지" 한목소리http://..

[그림공부] 얼굴 그리는 순서

얼굴 그리는 순서에 대해 그렸습니다. 계란모양의 윤곽을 그리고 중심이 되는 십자선을 긋는 것까진 많이 보던 순서인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세로선이 아닌 가로선으로 눈썹부분의 방향과 위치를 먼저 잡는 것이 좋다는 점입니다. 눈이 먼저가 아니라 안면에서 튀어나온 눈썹부분이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눈은 생각보다 좀 더 나중에 그리게 됩니다. 위 순서에 따라 그린 캐릭터 얼굴과 머리입니다. “눈썹이 먼저다” 다시 한 번 강조해줍니다. 머리카락의 시작은 정수리. 모든 머리카락은 정수리에서 시작되어 흘러나온 것처럼 그려주어야 자연스럽습니다. 앞머리, 옆머리, 뒷머리 모두 정수리의 위치를 참고해서 그려줍니다 책 링크 : https://search.daum.net/search?w=bookpage&bookId=842132..

[그림공부] 캐릭터성을 나타내는 얼굴 특징들

캐릭터성을 드러내는 특징들에 대해 참고해서 그렸습니다. 남성적, 여성적, 유아적, 노인적인 캐릭터를 나타낼 때 통상적으로 특징이 되는 부분들에 대한 부분입니다. 얼굴의 윤곽이 각지거나, 둥글거나, 눈매나 눈썹의 모양. 코와 입의 관계와 크기 및 비율 형태 등에 따라서 캐릭터성이 달라집니다. 책에서는 서양인, 동양인 특징을 구분하고 있는데, 구체적으로는 (저자인)동양인이 생각하는 주관적인 여성 백인과 여성 황인의 특징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림은 시각적인 특징을 찾아내서 표현해야하는 만큼, 보편적으로 좀 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특징들을 찾아 머리 속에 집어 넣어둬야 할 것 같습니다. 책 링크 : https://search.daum.net/search?w=bookpage&bookId=84..

[그림공부] 눈은 생각, 입은 감정 = 표정

1. 눈썹이 위로 올라가면 미간이 넓어지고, 반대로 눈썹을 아래로 내려 찌푸리면 미간이 좁아집니다.2. 보통 무표정의 눈은 눈꺼풀에 1/3 정도 가려져 있고, 검은자도 눈꺼풀에 살짝 가려지게 됩니다. 검은자가 모두 보이는 눈은 얼굴 근육에 힘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시다.눈을 표현할 때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눈은 캐릭터의 생각을, 입은 캐릭터의 감정을 나타냅니다. 우측 아래 그림은 "생각하는 눈 + 즐거운 입 = 즐거운 생각 중인 표정" 으로 볼 수 있습니다.​1. 눈을 그릴 때 눈썹의 모양과 위치를 잘 살릴수록 좋습니다.2. 입을 움직일 때 얼굴 근육의 영향을 받아 콧구멍의 모양도 같이 바뀝니다.​위 내용들을 기억하고, 만화 캐릭터보다는 실제 인물들의 얼굴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림 독학, 친절한 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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