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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1/15 3

[Unity] Inspector Custom Editor 에 추가 버튼, 삭제 버튼 추가

아래 이미지처럼 Inspector 에 요소를 추가하는 버튼과, 해당 요소 우측에 삭제하는 버튼을 커스텀하게 만들어 넣는 방법. OnInspectorGUI() 함수를 override 해서 아래 코드처럼 작성. base.OnInspectorGUI() 로 기본 요소들을 그리고 추가 요소들 작성. #if UNITY_EDITOR [CustomEditor(typeof(TrackSegment))] class TrackSegmentEditor : Editor { protected TrackSegment m_Segment; public void OnEnable() { m_Segment = target as TrackSegment; } public override void OnInspectorGUI() { base.OnI..

[Unity] Inspector 에 Addressable AssetReference 배열 노출시키기

아래 이미지의 PossibleObstacles 처럼, Asset Reference 를 연결할 수 있도록 Inspector 에 배열 노출시키려면? 아래처럼 코드 추가. public AssetReference[] possibleObstacles; 이 외에도 여러 타입으로 강제할 수 있음. Asset​Reference​Game​Object Asset​Reference​Label​Restriction Asset​Reference​Sprite Asset​Reference​T Asset​Reference​Texture Asset​Reference​Texture2D Asset​Reference​Texture3D AssetReference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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