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 텍스처 (Texture) 8-1 인트로 텍스처는 주로 픽셀쉐이더 단계에서 사용. 텍스처 값 샘플링 > 최종컬러 반영. (Vertex Texture Fetch 기법은 논외) 참고 : 텍스처 사용은 아래 참고 https://youtu.be/-6iquaC0Hf4 8-2 대역폭 (Bandwidth) 텍스처 병목 = 메모리 대역폭에 종속( Memory Bandwidth ) 이미지 데이터 사이즈가 커지면 대역폭 문제 발생. 프로세서가 한 번에 가져올 수 있는 데이터 크기 한정. 모바일 기기 더욱 이슈. 전력소모, 물리적으로 작아서 쿨링 미미, 발열 문제. 그래서 대역폭이 작게 설계. CPU, GPU 뿐 아니라 메모리도 발열과 전력 소모에 큰 영향. 쓰로틀링(Throttling, Therm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