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링크에서 pdf 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https://unity.com/kr/resources/game-designer-playbook
Unity에서 게임플레이 프로토타이핑, 제작, 테스트 방법을 배우려는 게임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주고 지침을 제공하는 새로운 가이드인 Unity 게임 디자이너 플레이북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세요.
이 가이드는 전문 게임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그들의 고급 전문 지식을 반영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비주얼 스크립팅, 입력 생성, 캐릭터 컨트롤러 설정, 그레이박싱 및 레벨 디자인 툴, 시네마틱, 마이크로 인터랙션 및 랜덤화, 특수 효과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유니티는 수년간 게임 디자이너와 긴밀하게 협력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디자이너가 Unity에서 게임에 대한 비전을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을 때 전체 제작 주기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게임 디자인이 처음이든 다년간의 전문 경력이 있든, 포트폴리오에 Unity 기술을 추가하면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및 커리어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주제입니다:
프로젝트 피칭, 청중 이해, 경력 발전
Unity, 프리팹, 패키지 관리자 시작하기
에셋 스토어에서 에셋과 툴 사용하기
게임플레이, 비주얼 스크립팅, 카메라 디자인, 시네머신 제작하기
애니메이션 커브, 파티클 시스템,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
프로젝트 공유, 플레이 테스트, 백업하기
이 가이드의 모든 섹션이 모든 독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몇 개의 챕터를 읽든 전체 가이드를 읽든, 이 가이드의 의도는 Unity를 처음 접하고 창의력을 키우고 팀에 새로운 기술과 효율성을 제공하며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툴을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내용을 담는 명서들을 소개합니다.
<유니티 교과서 개정6판>(유니티 최신 버전)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be3P0t
<리얼-타임 렌더링(REAL-TIME RENDERING) 4/e>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8VWas
<이득우의 게임 수학:39가지 예제로 배운다!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게임 수학의 모든 것>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9BqLd
유니티 에셋 스토어 링크
https://assetstore.unity.com?aid=1011lvz7h
(링크를 통해 도서/에셋 구입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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