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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4/11 2

90만원 상당의 게임 개발 에셋 18개를 4만원에, 유니티 에셋스토어 메가 번들 할인 시작

지난 아케이드 에셋 할인이 끝나고, 새로운 할인 기획 판매가 시작됐습니다. 메가 번들, 말 그대로 여러개 에셋들을 묶어서 판매하는 할인 행사입니다. ​ 이런 번들은 보통... 굳이 필요 없는 에셋들이 좀 섞여있긴 하지만, 그 중에 또 보석같은 에셋이 하나 둘 포함돼있고 나름 할인된 가격 구성이라 혹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잘 살펴보고 구입하는 게 좋지만, 워낙 저렴하다보니 일단 사고 보게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여러 에셋들을 한 번에 구입하는 번들 번들 판매 방식은 대형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묶음판매와 동일합니다. 여러개 에셋들을 묶어서 특정 가격에 몽땅 준다는 방식이죠. 특히 에셋같은 디지털 아이템은 한 번 구입해두면 언제든 꺼내 쓸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번들로 판매할 때 가능한 쟁여두는 걸 ..

Unity 에셋 참조를 Assets 폴더 하위에서 모두 찾는 방법

유니티 엔진으로 게임을 만들 때 종종 사용하는 메뉴 기능으로 Find References In Scene 이 있습니다. 특정 에셋을 우클릭하거나 Assets 메뉴 하위에서 이 메뉴를 찾아 클릭하면, 현재 씬에서 참조를 모두 찾아서 Hierarchy 에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가끔은, 현재 씬이 아니라, 모든 씬을 넘어 Assets 폴더 전체에서 참조를 찾고싶을 때가 있습니다. 불필요한 리소스나 스크립트를 정리해야 하거나, 수정해야할 때 다른 곳에서 참조가 걸려있는지를 확인하고 싶을 때인데요, 이런 기능을 추가해서 사용해봤습니다. ​ 기능 이름은 "Find References In Assets Folder" 만들어봅시다. 먼저 스크립트를 하나 생성합니다. (메뉴 이름과 클래스 이름이 동일할 필요는 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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