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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 29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9화 "그룹 스키마"

Addressable 학습 코스 링크 https://prf.hn/click/camref:1011lvz7h/pubref:study_addr/destination:https%3A%2F%2Flearn.unity.com%2Ftutorial%2Forganize-addressable-assets-into-groups%3Fuv%3D2022.3%26courseId%3D64255c01edbc2a268fb0b800%23 Organize addressable assets into groups - Unity Learn In this tutorial, you will learn how to create Addressables groups and how to assign assets to them. By the end of th..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8화 "프로파일"

Addressable 학습 코스 링크 https://prf.hn/click/camref:1011lvz7h/pubref:study_addr/destination:https%3A%2F%2Flearn.unity.com%2Ftutorial%2Fmanage-builds-with-profiles%3Fuv%3D2022.3%26courseId%3D64255c01edbc2a268fb0b800%23 Manage builds with profiles - Unity Learn In this tutorial, you will learn how the Addressables systems uses profiles to help you manage your built content for various purposes. By th..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7화 "프로파일"

Addressable 학습 코스 링크 https://prf.hn/click/camref:1011lvz7h/pubref:study_addr/destination:https%3A%2F%2Flearn.unity.com%2Ftutorial%2Fmanage-builds-with-profiles%3Fuv%3D2022.3%26courseId%3D64255c01edbc2a268fb0b800%23 Manage builds with profiles - Unity Learn In this tutorial, you will learn how the Addressables systems uses profiles to help you manage your built content for various purposes. By th..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6화 "빌드"

어드레서블 스터디 노트 6화에서는 어드레서블 컨텐츠 빌드에 대해 다룹니다. Addressable 학습 코스 링크 https://prf.hn/click/camref:1011lvz7h/pubref:study_addr/destination:https%3A%2F%2Flearn.unity.com%2Ftutorial%2Fbuild-content-using-addressables%3Fuv%3D2022.1%26courseId%3D64255c01edbc2a268fb0b800%23 Build content using Addressables - Unity Learn In this tutorial, you will learn how to build Addressables content, which is loaded into ..

카테고리 없음 2023.05.29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5화 "다양한 에셋 로드"

Addressable 학습 코스 링크 https://prf.hn/click/camref:1011lvz7h/pubref:study_addr/destination:https%3A%2F%2Flearn.unity.com%2Ftutorial%2Fload-addressable-assets-in-scripts%3Fuv%3D2022.1%26courseId%3D64255c01edbc2a268fb0b800%236426d74bedbc2a673ba40866 Load addressable assets in scripts - Unity Learn In this tutorial, you'll learn several ways to load addressable assets into your game and how to releas..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4화 "어드레서블 스크립트 코딩"

Addressable 학습 코스 링크 https://prf.hn/click/camref:1011lvz7h/pubref:study_addr/destination:https%3A%2F%2Flearn.unity.com%2Ftutorial%2Fwhy-use-addressables%3FcourseId%3D64255c01edbc2a268fb0b800%23 Why use Addressables? - Unity Learn The Addressables system is Unity's dynamic asset management system. Addressables builds on Unity's AssetBundles technology, and also provides tools inside the Unity Edi..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3화 "Addressable 등록하기"

이전 스터디 노트에 이어서 3번재 노트 2023.05.25 - [유니티 엔진 (Unity Engine)] -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1화 2023.05.26 - [유니티 엔진 (Unity Engine)] -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2화 "어드레서블을 써야만 하는 이유" 게임을 개발할 때 필연적으로 다양한 에셋, 리소스들이 필요하고 이를 로드하고 언로드하는 등의 관리가 필요한데, 어드레서블 시스템은 이 리소스 관리 수준을 한층 높여주는 유니티 엔진의 시스템이기 때문에 학습 코스를 통해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Addressable 학습 코스 링크 https://prf.hn/c..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2화 "어드레서블을 써야만 하는 이유"

이 전 노트에서 유니티 엔진의 에셋 관리 방식들에 대한 정리까지 진행했고 이어서 진행합니다. 2023.05.25 - [유니티 엔진 (Unity Engine)] -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1화 게임을 개발할 때 필연적으로 다양한 에셋, 리소스들이 필요하고 이를 로드하고 언로드하는 등의 관리가 필요한데, 어드레서블 시스템은 이 리소스 관리 수준을 한층 높여주는 유니티 엔진의 시스템이기 때문에 학습 코스를 통해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Addressable 학습 코스 링크 https://prf.hn/click/camref:1011lvz7h/pubref:study_addr/destination:https%3A%2F%2Flearn.unity.co..

그림 그리는 AI로 게임을 개발하면 불법일까? (인공지능으로 그림 그리기에 대한 문제)

게임 산업은 그림을 그려주는 인공지능(AI)의 도입으로 큰 변화를 맞이할 것이라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고 이미 그 변화가 진행 중인 상황입니다. 가깝게 알고 지내는 게임 스튜디오나 지인들 중 실제로 활용하는 분들도 이제는 적지 않습니다. 모 유명 게임의 경우에는, 대중들이 인지할 만한 AI 결과물이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아래 그림은 업계 유명인인 김형태님의 트위터에 게시된 그림. 직접 그림을 학습시킨 AI 로 생성한 결과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빠르게 AI 의 활용이 보편화 되고 있어 게임 개발의 효율성을 높여 새로운 창작 가능성을 제시할 순 있겠지만, 한 편으로는 저작권 문제와 창작자의 역할에 대한 문제 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 그림 AI의 사용에 대한 논쟁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 ..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1화

개요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DLC)를 추가하거나 명절 테마 콘텐츠를 게임에 추가? 이때 어드레서블 시스템이 도움. 유니티의 어드레서블 시스템 사용자가 필요할 때 필요한 에셋만 제공하는 동적 에셋 관리 솔루션. 게임을 개발하는 동안 Unity 에디터 내에서 온디맨드 에셋을 구성할 수 있으며, 런타임 API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에셋을 동적으로 로드 및 언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prf.hn/click/camref:1011lvz7h/pubref:study_addr/destination:https%3A%2F%2Flearn.unity.com%2Ftutorial%2Fwhy-use-addressables%3FcourseId%3D64255c01edbc2a268fb0b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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