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을 읽으면서 대략적으로 요약 정리 --------------------------------------------- 개요 게임을 심층적으로 들여다본다. 좋아 보이더라도, 메카닉Mechanic 이 지루하고 균형 잡히지 않으면 재미있을 수 없다. 게임 메카닉이야말로 게임플레이를 만들어내며, 훌륭한 게임을 만들려면 이 과정을 반드시 이해해야만 한다. 코어 메카닉 어떻게 디자인하고, 테스트, 튜닝할지 안내. ‘고급 게임 디자인’ 시대를 초월하는 원칙. 메카닉 디자인 연습. 평생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툴을 소개. 다른 도서에는 없는 “머시네이션”(Mechination) 툴 소개. 메카닉 시각화, 시뮬레이션 활용. 만들어낸 경제 밸런스가 적절한지 확신? 머시네이션으로 몇 초 안에 1000회 이상 시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