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19/04/10 6

[그림연습] 팔의 실루엣

팔의 실루엣에 대해 그렸습니다. 팔의 모양을 사실적이게 만들어주는 주요 부위와 흐름을 익혀두면 좋습니다. 어깨, 이두, 삼두, 상완요골근, 팔꿈치와 새끼손가락까지 연결되는 뼈. 또, 손과 팔을 쇠사슬 모양으로 연상해서 그리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친절한 드로잉"책을 참고했습니다. 책 링크 : https://search.daum.net/search?w=bookpage&bookId=842132&tab=introduction&DA=LB2&q=%EC%B9%9C%EC%A0%88%ED%95%9C%20%EB%93%9C%EB%A1%9C%EC%9E%89 친절한 드로잉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친절한 드로잉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그림공부] 팔의 도형화

팔을 도형화 시켜 그리는 방법에 대해 그렸습니다. 도형화를 통해 팔의 투시와 근육의 부피를 대략적으로 구도를 잡을 수 있습니다. "친절한 드로잉"책을 참고했습니다. 책 링크 : https://search.daum.net/search?w=bookpage&bookId=842132&tab=introduction&DA=LB2&q=%EC%B9%9C%EC%A0%88%ED%95%9C%20%EB%93%9C%EB%A1%9C%EC%9E%89 친절한 드로잉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친절한 드로잉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자동차 메모리폼 목쿠션, 허리쿠션 설치

슬슬 운전이 익숙해져서 차 몰고 여기저기 잘 다니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운전석 시트가 좀 불편한 느낌이 있더군요. ​ 안 그래도 직업 특성상 컴퓨터를 많이 써서 거북목이 심한데, 운전하기 좋게 시트 포지션을 맞춰두니 목이 좀 아프더군요. 시트가 때 좀 더 편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고, 목쿠션 + 허리쿠션(등쿠션) 을 구입해서 시트에 설치했습니다. ​ 어떤 걸 설치할까 찾다보니 맘에 쏙 드는 걸 찾았습니다. 바로 요고. 조수석까지 해서 2세트 장만했습니다. 여러 쇼핑몰에서 같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서, 가격을 잘 비교해서 구입해야 했습니다. 목쿠션과 허리쿠션이 나눠져있는데 조수석까지 하면 쿠션만 4개. 배송 부피에 깜짝 놀랐습니다. 너무 큼직해서 두 개 씩만 들고가서 따로 설치했네요. 위 사진과 ..

티스토리에 코드 블럭 태그 적용하기

블로그에 프로그래밍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코드를 입력해야할 일이 좀 생길 것 같은데, 티스토리가 제공하는 기본 코드 블럭 스킨이 좀 구리더군요. 찾아보니 코드 블럭을 이쁘게 삽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메모차 기록해둡니다. 적용 방법 1.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집] 이동. HTML 편집기 오픈. 2. 블로그 HTML 코드의 태그에 아래 코드를 삽입합니다. 3. 제일 뒤, "/run_prettify.js" 뒤에 "?skin=desert"" 부분의 desert 가 스킨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맘에 드는 스킨 골라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https://raw.githack.com/google/code-prettify/master/styles/index.html Prettify Themes Gallery T..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 위주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머들이 프로그래밍 언어로 프로그램 코드를 작성하는 행위입니다. 게임 역시 컴퓨터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으로 만들어집니다. 현재는 "객체 지향적"페러다임을 따르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가장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한, 게임 업계에서만큼은 그렇습니다. ​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적"(Object Oriented)이라는 개념을 어떻게 쉽게 설명해야 할지 자신은 없습니다만, 상투적인 설명으로는, 수 많은 "객체"들끼리 소통하듯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코드를 작성하는 방식입니다. ​ 음... 뭔가 좀 부족하군요. 직역을 통해 설명을 보충해봅니다. Object Oriented Programming. 여기서 Oriented 를 "지향적"이라고 직역해서 부르고 있는데요, "미..

(게임)프로그래밍 카테고리 신설

프로그래밍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새삼스럽지만, 제 본업은 게임 프로그래머입니다. 게임회사를 다니면서 주욱 게임 프로그래밍을 주 업으로 먹고 살고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었지만, 블로그에는 딱히 일 관련 이야기를 쓰지 않고 있었는데, 정보를 정리하고 기록하는 용도로 아카이빙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역치까지 차올랐습니다. ​ 그래서 시작으로 블로그 카테고리부터 만들었습니다. 가끔씩 프로그래밍 관련해서 생각나는 이야기들이 있거나 정리해놓고 싶은 자료들이 있다면 이 카테고리에 기록하도록 하겠습니다. ​ 혹시 궁금하거나 관심있을만한 주제가 있다면 관련 글 요청도 환영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