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에서 3D 공간을 다룰 때 등장하는 기본 도형들에 대한 개념의 핵심만 간단히 정리
3D 기본 도형들
Point : 정점
Line : 선분 (끝이 있는)
Ray : 직선 (끝이 없는)
Sphere : 구
AABB (Axis Aligned Bounding Box) : 축 정렬 충돌 박스
OBB (Oriented Bounding Box) : 방향/회전 충돌 박스
Plane : 평면
Triangle : 삼각형
Point
3개의 좌표값을 갖는 점.
Line
2개의 Point로 구성
Ray
1개의 Point와 방향 벡터(노멀 벡터)
Sphere
1개의 Point 중점과 반지름(Radius)
AABB (Axis Aligned Bounding Box)
1개의 Point 중점과 Size 크기
OBB (Oriented Bounding Box)
1개의 Point 중점과 Size 크기, 회전값 (회전 행렬 Matrix, 혹은 회전 사원수 Quaternion, 회전 오일러값 Vector3)
Plane
평면의 노멀 벡터와 원점으로부터의 거리 distance
혹은, 평면의 노멀 벡터와 정점 1개
혹은, 평면 위의 정점 3개
Triangle
정점 3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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