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sRGB, Linear, Gamma 컬러 스페이스
https://rito15.github.io/posts/unity-srgb-linear-gamma-color-space/
감마(Gamma) and 선형(Linear) Color Space 에 대해
http://rapapa.net/?p=3406
UNDERSTANDING GAMMA CORRECTION
https://www.cambridgeincolour.com/tutorials/gamma-correction.htm
[데브루키] Color space gamma correction
https://www.slideshare.net/agebreak/color-space-gamma-correction
[Unity] 그래픽스 / 색공간
https://docs.unity3d.com/kr/2022.3/Manual/LinearLighting.html
유니티(Unity) - Gamma? Linear?(감마와 리니어)
https://blog.naver.com/cdw0424/221827528747
감마가 어디감마
유나이트 2018 'Artist를 위한 Gamma Correction과 Linear Rendering'
https://www.slideshare.net/jpcorp/ss-96115075
Gamma Color space와 Linear Color space란?
https://www.youtube.com/watch?v=Xwlm5V-bnBc
유니티 셰이더에서 sRGB/Linear 사용 및 응용
https://www.youtube.com/watch?v=lUvsEfqOkUo
라이팅과 셰이더에서 연산을 위한 선형 파이프라인
https://www.youtube.com/watch?v=oVyqLhVrjhY
또 좋은 자료 생기면 업데이트
'게임 개발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ader] Curved vertex shader (0) | 2024.01.06 |
---|---|
[Blender] <나의 첫 블렌더> 책 블렌더 기본 조작 스터디 노트 (0) | 2023.11.17 |
유니티 엔진 CG 셰이더 코드 경로 위치 (Unity Engine CG Shader Code Path) (0) | 2023.10.30 |
텍스쳐 타일링 시 반복 패턴 숨기기 (Hide repetation pattern on Tiling Texture) (0) | 2023.10.23 |
수직 동기화 관련 자료 수집, DirectX SwapChain::Present() (0) | 2023.10.13 |
일본 유니티 개발자가 언리얼 엔진에 입문하면서 느낀 생각의 차이점 (0) | 2023.09.18 |
게임 엔진(Game Engine) 목록 2023.09.12 (0) | 2023.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