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그래픽스에서 충돌 감지는 카메라 뷰에서 3D 객체를 2D 평면에 투영하고 투영에 대해 2D 충돌 감지를 수행함으로써 수행될 수 있다.
한 가지 일반적인 접근법은 화면 공간 충돌 감지라고 불리는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3D 개체를 2D 화면으로 렌더링한 다음 결과로 생성된 2D 폴리곤 간의 충돌을 확인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이 방법의 단점은 화면에 보이는 물체에 대해서만 작동하며, 충돌 감지의 정확도는 화면의 해상도에 의해 제한된다는 것이다.
또 다른 접근법은 3D 객체를 카메라의 좌표계로 변환한 다음 이 공간에서 충돌 감지를 수행하는 뷰-공간 충돌 감지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화면에 보이지 않는 물체에 대해 충돌 감지를 수행할 수 있지만, 각 물체를 카메라의 좌표계로 변환해야 하기 때문에 계산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기본 아이디어는 3D 물체를 2D 평면에 투영한 다음 투영에 대해 2D 충돌 감지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방법의 선택은 애플리케이션의 특정 요구사항에 따라 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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