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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최적화 서적에서 다룬 업스케일 샘플링 데모를 돌려봤습니다. 관련 내용 포스트는 아래.
https://wonsorang.tistory.com/475
유니티 그래픽스 최적화 - 3.병목
. . 유니티 리드 에반젤리스트 오지현님의 "유니티 그래픽스 최적화 스타트업" 오랜만에 다시 읽기 시작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왜 3챕터부터냐... 는 정리 하고싶은 챕터 먼저 다시 읽어서요. 다른 챕터도 다시..
wonsorang.tistory.com
GUI 해상도는 그대로 렌더링 하고, 인게임 렌더 텍스처를 줄이면서 최적화와 룩앤필을 둘 다 취하는 트릭인데요, 아래 깃헙에서 데모 프로젝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ozlael/UpsamplingRenderingDemo
ozlael/UpsamplingRenderingDemo
Upsampling Rendering is old school but common trick for low end devices. - ozlael/UpsamplingRenderingDemo
github.com
데모의 기본 구성은 Scale 1.0, 0.75, 0.5 를 제공하는데, 극단적인 차이를 위해 Scale 0.25 도 추가했습니다.
위쪽이 렌더텍스처 1배율, 아래가 1/4 인 0.25배율입니다. 뿌옇게 보이는 게 명확히 차이가 보이네요.
아래는 0.5배율
Camera 의 targetTexture 에 크기를 조절한 새로운 RenderTexture 만 할당해주면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받아서 Unity 2018 이후 버전으로 열면 컴파일 에러가 발생합니다.
MinAttribute 의 namespace 를 명확히 찾기 어렵다는 이슈와 참조 에러인데요,
일단 MinAttribute 는 그 앞에 Namespace 를 명확하게 적어서 해결합니다.
all MinAttribute change to UnityEngine.PostProcessing.MinAttribute
관련 링크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PostProcessing/issues/725
'MinAttribute' is an ambiguous reference between 'UnityEngine.PostProcessing.MinAttribute' and 'UnityEngine.MinAttribute' · Issu
What happened? After updating to 2018.3 Assets/Vendor/PostProcessing/Editor/PropertyDrawers/MinDrawer.cs(6,34): error CS0104: 'MinAttribute' is an ambiguous reference between 'UnityEngi...
github.com
그리고 아래 에러는 간단하게 소문자 참조를 대문자 참조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error CS0619: `UnityEngine.EventType.repaint' is obsolete: `Use Repaint instead (UnityUpgradable) -> Repaint'
clearly says
if (e.type == EventType.repaint) change to if (e.type == EventType.Repaint) Capital R in repaint
if (e.type == EventType.mouseDown) change to if (e.type == EventType.MouseDown)
if (e.type == EventType.keyDown) change to if (e.type == EventType.KeyDow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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