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생일에 받은 무료 커피 쿠폰이 있었습니다. 하나는 엔제리너스에서 썼고, 이번엔 스타벅스 쿠폰. 오늘까지라길래 회사에서 일하다가 잠깐 나와서 교환해서 바로 회사로 복귀했습니다. 그린티 라떼, 오랜만에 먹은 건데 정말 맛있네요.
회사 커피가 아닌 사제 커피(?) 오랜만에 마신 김에, 같은 팀 프로그래머분과 수다타임도 가졌습니다. 아는 게 많고 똑똑하신 분이라 대화를 하다보면 얻는 정보도, 배울 점도 많은 분입니다.
개발 팀에서 게임 프로그래머가 지켜야 할 원칙과 타협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대처하는 이야기들, 게임 규제관련 법안들과 입법부의 행태, 행정부의 이공계 관심 부족 상황, 미래 게임산업을 책임져야 할 게임 개발자 지망생들의 감소, 게임 규제로 인한 어린 개발자 지망생의 발달 장애 환경, 가속되는 쿠키 컨텐츠화에 대처하는 게임 개발의 자세, 게임 영상 크리에이터들과의 공생, 게임에 씌워진 좋지 않은 이미지 프레임과 벗어나는 방법 등등...
글로 적어놓고 보니 하나씩 자세히 다루면 하루 종일 이야기 해도 부족할 법한 주제들이었는데, 정말 말이 잘 통하는 분이었어서 그런지, 나름 굉장히 짧은 시간동안 이야기를 나누고 나름 결론에 가까운 가치있는 이야기도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금방 실행해볼 수 있는 이야기들(액션플랜)도 몇 가지 찾은 것 같고요. 위 주제들 중에서 정리해볼만한 것들은 따로 추려서 포스팅 해봐도 좋을 법한 이야기들이었습니다.
오랜만에 맛있는 그린티 라떼도 마시고, 재밌고 수준높은 이야기도 많이 나눠서 좋았습니다. 같은 팀, 가까운 자리에 이렇게 가치있는 시간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점도 참 행운인 것 같네요. 근무시간에 좀 더 집중해서 일 빠르게 끝내고, 유익한 대화 나눌 시간을 종종 만들어봐야 겠습니다.
'게임제작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제 부가가치 유발과 게임산업 (0) | 2019.03.16 |
---|---|
자퇴를 고민하는, 예비 게임개발자 고등학생들에게 (0) | 2019.03.16 |
게임악법철폐, 국회 청문회 질의 질문 모집 중 (0) | 2019.03.15 |
게임회사 취업 준비, 예비 게임 프로그래머들의 착각 (0) | 2019.03.10 |
플래시 게임? 어도비, 플래시 플렛폼 지원 종료 (0) | 2019.03.09 |
유니티 허브, 새 프로젝트 템플릿 리뷰 (Unity Hub, New Project Template) (0) | 2019.03.07 |
게으른 게임개발자가 게임을 만들게 하는 5초의 법칙 (0) | 2019.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