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제작 이야기

[서적]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바이블 (2019.3.27 출간)

원생계 2019. 6. 11. 11:42

 

 

교보문고에 들러서 유니티 엔진 관련 신간을 둘러봤습니다. 신간이 두 권 정도 있었는데, 위 책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특히 부제목이 확실히 끌렸습니다.

"23가지 다양한 게임을 만들면서 배우는 유니티 게임 개발"

유니티 입문용 책을 이제 두 권 정도 읽어보고 다음 참조할 레퍼런스를 찾고 있었는데, 이 책은 여러 저자들이 참여해서 23개의 샘플 프로젝트를 다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것도 장점이지만, 여러명의 개발자들이 어떤 스타일로 작업하는지 참조할 수 있기 좋아보였습니다.

3D 프로젝트, 2D 프로젝트부터, 쉐이더, VR, AR 프로젝트까지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가 여럿이다보니 자연스럽게 범위는 넓어지는 것 같은데, 상대적으로 깊이는 지면 한계상 그리 깊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풀컬러에 저자가 여럿인 점 때문인지, 책 값은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정가 45,000 원에, 인터넷 할인가로 40,500 원. 구입을 할지는 아직 좀 고민 중입니다만 괜찮은 책인 것 같아서 조만간 좀 더 읽어보고 결정할 생각입니다. 오늘은 책 소개 정도만.

 

https://search.daum.net/search?w=bookpage&bookId=4904887&tab=introduction&DA=LB2&q=%EC%9C%A0%EB%8B%88%ED%8B%B0%20%EA%B2%8C%EC%9E%84%20%ED%94%84%EB%A1%9C%EA%B7%B8%EB%9E%98%EB%B0%8D%20%EB%B0%94%EC%9D%B4%EB%B8%94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바이블 – Daum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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