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3/02 5

특이점(Singularity) 이란?

소개 특이점(Singularity)이란 미래에 인공지능이 인간 지능을 초월하여 인간의 사고 방식을 이해하고 넘어서는 지점을 말합니다. 이러한 특이점은 인간의 삶과 문명에 극적인 변화를 야기할 것으로 예측되며, 이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특이점 인공지능은 현재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컴퓨터, 인공지능 비서 등과 같은 기술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이러한 발전이 계속되면 인간의 사고력을 뛰어넘을 수 있는 AI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AI의 등장이 특이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이점과 인간의 미래 특이점이 발생하게 되면 인간의 삶과 문명에 극적인 변화가 예상됩니다. 인간의 일부분을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이 등장하게 되면서, 일자리와 경제적..

번역 서비스의 차이를 알아보자. 파파고 vs 디플 vs 구글 번역 (Papago vs DeepL vs Google Translate)

파파고, 구글 번역, 디플 차이는? 파파고, 구글 번역, 디플은 모두 한 언어에서 다른 언어로 텍스트를 자동으로 번역하도록 설계된 기계 번역 도구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도구들 사이에는 주목할 만한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번역 품질: 일반적으로 Deepl은 파파고와 구글 번역보다 더 높은 품질의 번역을 생성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딥러닝 기술을 사용하여 번역을 생성하므로 다른 도구에 비해 더 자연스럽고 정확한 번역을 생성합니다. 지원 언어: 구글 번역은 파파고와 디플보다 더 많은 언어를 지원합니다. 현재 10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는 반면, 파파고는 약 14개 언어, 디플은 약 11개 언어만 지원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글 번역과 파파고는 사용자가 텍스트 상자에 텍스트를 붙여넣기만 하면 쉽게 ..

GPT 가 대체 뭘까? GPT의 뜻과 개념을 자세히 알아보자.

GPT란? GPT는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자입니다. 언어 번역, 질의응답, 텍스트 생성 등 다양한 자연어 처리 작업에 활용되는 가 개발한 일종의 인공지능 모델이다. "Generative" 측면은 모델이 받은 입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Pretrained" 측면은 모델이 특정 작업에 대해 미세 조정되기 전에 텍스트 데이터의 대규모 말뭉치에서 훈련된다는 사실을 나타낸다. "Transformer" 측면은 모델에 사용된 아키텍처의 유형을 의미하며, 이는 기계 번역을 위해 Vaswani 등이 2017년에 개발한 트랜스포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다. GPT 모델은 고성능과 광범위한 자연어 처리 작업에 맞게 미세 조정할 수 있는 능력..

"원신"(Genshin Impact) 는 어떤 게임 엔진으로 개발되었을까?

"원신"(Genshine Impact)는 유니티 게임 엔진(Unity Engine)을 사용하여 개발되었다. 유니티는 모바일, 데스크톱, 콘솔을 포함한 여러 플랫폼에서 2D와 3D 게임을 만드는 데 널리 사용되는 인기 있는 게임 엔진입니다.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 물리 엔진, 다중 프로그래밍 언어 지원 등 다양한 기능과 도구를 제공한다. 유니티 엔진은 다기능성과 사용 편의성으로 잘 알려져 있어 많은 게임 개발자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이다. 겐신 임팩트의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게임 요구에 더 잘 맞추기 위해 유니티 엔진을 수정했을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이 정보는 보통 게임 개발자들에 의해 기밀로 간주되기 때문에 어떤 수정이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가지고 있지 않다.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엔진을 수..

3D 객체의 충돌 체크를 2D 처럼 보이는대로 처리하는 방법.

3D 그래픽스에서 충돌 감지는 카메라 뷰에서 3D 객체를 2D 평면에 투영하고 투영에 대해 2D 충돌 감지를 수행함으로써 수행될 수 있다. 한 가지 일반적인 접근법은 화면 공간 충돌 감지라고 불리는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3D 개체를 2D 화면으로 렌더링한 다음 결과로 생성된 2D 폴리곤 간의 충돌을 확인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이 방법의 단점은 화면에 보이는 물체에 대해서만 작동하며, 충돌 감지의 정확도는 화면의 해상도에 의해 제한된다는 것이다. 또 다른 접근법은 3D 객체를 카메라의 좌표계로 변환한 다음 이 공간에서 충돌 감지를 수행하는 뷰-공간 충돌 감지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화면에 보이지 않는 물체에 대해 충돌 감지를 수행할 수 있지만, 각 물체를 카메라의 좌표계로 변환해야 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