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의 안개, Fog of War(FOW) 구현 방식에 대한 자료 스크랩
아래는 실제 구현된 유니티 에셋 링크.
AOS Fog of War 에셋(무료) 스토어 페이지 (Free asset Asset Store page)
아래는 위 구현된 에셋의 유튜브 설명 영상 2개 (영어)
Unity3D - AOS Fog of War Setup (Built-in & URP)
https://www.youtube.com/watch?v=MnER3bD7LbA
AOS Fog of War : How it works
https://www.youtube.com/watch?v=0xB7C-jrI9I
AOS Fog of War 에셋 스토어 페이지
다른 블로그의 전장의 안개 구현 포스트
https://rito15.github.io/posts/fog-of-war/
둘 다 타일링 방식으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안개를 표현한 플랜과 텍스쳐를 만들어 텍스쳐를 동적으로 갱신하는 방식. 테두리 블러 처리는 가우시안 블러로 처리.
위 포스트의 GitHub 저장소
https://github.com/rito15/UnityStudy2/tree/master/Rito/2.%20Study/2021_0120_Fog%20of%20War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내용을 담는 명서들을 소개합니다.
<유니티 교과서 개정6판>(유니티 최신 버전)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be3P0t
<리얼-타임 렌더링(REAL-TIME RENDERING) 4/e>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8VWas
<이득우의 게임 수학:39가지 예제로 배운다!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게임 수학의 모든 것>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9BqLd
유니티 에셋 스토어 링크 Unity Asset Store
https://assetstore.unity.com?aid=1011lvz7h
(링크를 통해 도서/에셋 구입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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