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Engine 의 Shader Graph 에서 Scene Depth 노드의 Sampling 타입별 차이점을 알아본다.
Scene Depth Node의 Sampling Type은 총 3가지.
- Linear01
- Raw
- Eye
순서대로
Linear01
카메라 위치로부터 Far평면까지의 거리를 정규화 해서 가까우면 0, 멀면 1값을 리턴.
즉, Far평면이 커질 수록 카메라에 가까운 좌표는 0에 다가감.
Raw
Near평면에서부터 물체까지의 거리를 정규화 해서 가까우면 1, 멀면 0값을 리턴.
즉, Near평면값이 커질 수록 Near평면에 가까운 좌표는 1에 다가감.
Eye
카메라 위치에서부터 물체까지의 거리를 정규화 해서 가까우면 0, 멀면 1값을 리턴.
즉, 카메라에 가까운 물체의 좌표일 수록 0에 다가감.
아래 이미지는 왼쪽 작대기부터, Linear01, Raw, Eye
오른쪽 박스는 위에서부터 Linear01, Raw, Eye
카메라 셋팅
Z포지션 = -10
Near = 0.3
Far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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