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아니 많이 충격적입니다.
유니티로 개발한 게임에서 발생한 다운로드 수만큼 수수료를 더 지불하라니요?
개발사에서 런타임이 배포된 횟수만큼 돈을 내야 한다는 요금 정책은 제 기억 속에서는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새롭고 충격적이고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요약하자면, 기존의 자리당(Per Seat) 라이선스 요금에 추가로 Unity Runtime Fee(런타임 수수료)를 요금으로 지불해야 한다는 내용의 공지입니다. 이 내용은 2024년 1월 1일부터 적용된다고 합니다.
유니티 사용료 = 월 구독료 + 다운로드 수수료
얼마나 내야 하나?
아래는 새로 공개된 Unity Runtime 요금에 대한 가격표입니다.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Personal 과 Plus 라이선스는 같은 Runtime 수수료 영향을 받습니다. 이러면 Plus의 메리트는 더 줄어드는 느낌. 그리고 Pro 와 Enterprise 각각 Runtime Install 당 요금 체계가 나누어집니다.
이어서 : https://blog.naver.com/sorang226/22321035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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