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 차원에서 포스팅 해둡니다.
Unity 의 검증된 Text 솔루션 패키지인 TextMeshPro 에서 한글 Text 를 출력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대략적인 순서
1. 무료 한글 폰트 다운로드
2. 한글 폰트를 TMP_Font Asset 으로 변환
3. TMP Text 생성
4. TMP Text 의 Font Asset 교체
순정(?) TEP Text 를 생성하면,기본 폰트에 한글이 들어있지 않아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Liberation Sans 라는 이름의 폰트인데, Adobe 에서 제공하는 Adobe Fonts 라이브러리에 속해있는 무료폰트이지만 아쉽게도 한글이 없군요.
Liberation Sans 상세 설명
한글이 들어있는 무료폰트를 하나 받아줍니다. 저는 구글 폰트에서 제공하는 Noto Sans Korean 폰트를 사용하겠습니다. 용량은 좀 크지만, 한글은 물론, 한자, 일본어, 라틴어, 그리스어 폰트까지 지원합니다. 아래 구글 폰트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다양한 여러가지 폰트를 찾아볼 수 있으니, 필요한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Noto Sans Korean 폰트를 유니티 프로젝트 하위 폴더로 이동시킨 후, 아래 그림처럼 폰트를 우클릭해서 폰트 에셋을 만들어줍니다. 폰트 파일을 우클릭하고, Create > TextMeshPro > FontAsset 클릭.
F 라는 아이콘으로 된 TMP 폰트 에셋이 생성됩니다. 생성된 TMP Font 에셋을 TMP Text 컴포넌트의 Font Asset 에 연결해주면 끝.
정상적으로 잘 출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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