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derDoc
RenderDoc은 MIT 라이선스의 무료 독립형 그래픽 디버거.
Windows, Linux, Android, Nintendo Switch™ 플랫폼에서 Vulkan, D3D11, D3D12, OpenGL, OpenGL ES RHI를 사용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쉽게 단일 프레임을 캡처하고 상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Intel GPA
GPA 는 Graphics Performance Analyzers 의 약자.
풀네임은 Intel® Graphics Performance Analyzers
https://www.intel.com/content/www/us/en/developer/tools/graphics-performance-analyzers/overview.html
PIX
PIX는 DirectX 12를 사용하는 Windows 및 Xbox 게임 개발자를 위한 성능 튜닝 및 디버깅 툴. 세 가지 주요 작동 모드를 제공합니다:
1. Direct3D 12 그래픽 렌더링의 성능을 디버깅하고 분석하기 위한 GPU 캡처.
2. 게임에서 수행되는 모든 CPU 및 GPU 작업의 성능과 스레딩을 이해하기 위한 타이밍 캡처.
3. 시스템 모니터는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실시간 카운터 데이터를 표시합니다.
https://devblogs.microsoft.com/pix/introduction/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내용을 담는 명서들을 소개합니다.
<유니티 교과서 개정6판>(유니티 최신 버전)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be3P0t
<리얼-타임 렌더링(REAL-TIME RENDERING) 4/e>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8VWas
<이득우의 게임 수학:39가지 예제로 배운다!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게임 수학의 모든 것>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9BqLd
유니티 에셋 스토어 링크
https://assetstore.unity.com?aid=1011lvz7h
(링크를 통해 도서/에셋 구입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게임 개발 자료 > DirectX 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ader] ComputeShader 기초 스터디 노트 (0) | 2023.12.27 |
---|---|
DirectX 11 그래픽스 스터디 초급 과정 정리 노트 (0) | 2023.11.03 |
DirectX 11 스터디 관련 글 스크랩 및 메모 (0) | 2023.09.27 |
DirectX 11 스터디 - MeshRenderer 컴포넌트 (GameObject 완) (0) | 2023.09.26 |
DirectX 11 스터디 - Camera 컴포넌트 (0) | 2023.09.26 |
DirectX 11 스터디 - GameObject 의 첫 컴포넌트 Transform (0) | 2023.09.21 |
DirectX 11 스터디 - 고유 물체를 정의할 GameObject 만들기 (0) | 2023.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