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에서 올해 1월부터 64비트 앱 빌드 필요성을 알려왔고, 다가오는 8월 1일부터는 64비트 빌드가 포함된 앱만 게시할 수 있다고 못박은 바 있습니다. 그래서 유니티엔진으로 만든 앱을 구글플레이에 게시하려면 64bit 빌드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이 때 64bit 빌드를 하려면 셋팅에서 백엔드를 Mono에서 IL2CPP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Target Architectures 에 ARM64 가 활성화 되고 체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셋팅을 하고 빌드하면 보통 만나게 되는 에러가 바로 NDK 경로 탐지 오류. 말 그대로 NDK 를 설치하고 그 경로를 알려달라는 에러입니다.
Android DNK r16b 버전을 다운받아서 경로만 지정해주면 됩니다.
DNK 다운로드 관련은 아래 포스트에 상세히 다루었습니다.
https://wonsorang.tistory.com/338
다운로드 받은 NDK 압축파일을 풀고, Uinty 에 경로만 셋팅해주면 끝. 이제 64bit 도 포함해서 빌드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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