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으로 만들어지는 실루엣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머리카락은 끝부분이 상대적으로 가벼운 재질(?)이라 바람의 영향을 받아 풍성한 실루엣을 만들어냅니다. 자칫 단조로워질 수 있는 캐릭터의 실루엣을 디자인하는 데 활용하기 좋은 것 중 하나가 머리카락이니, 역시 다양하게 많이 보고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친절한 드로잉"책을 참고했습니다.
책 링크 :
728x90
반응형
'게임개발 외 > 그림그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림공부] 인체 투시, 순서대로 그리기 (0) | 2019.05.30 |
---|---|
[그림공부] 인체의 투시, 신체 랜드마크 (0) | 2019.05.28 |
[그림공부] 실루엣, 옷과 바람 (0) | 2019.05.27 |
[그림공부] 허리 강조하기 (0) | 2019.05.25 |
[그림공부] 콘트라포스토(Contraposto) (0) | 2019.05.24 |
[그림공부] 척추의 흐름, 몸의 균형, 다양한 포즈 (0) | 2019.05.23 |
[그림공부] 더 멋지게 그리기 개요 (0) | 2019.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