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5.4가 출시됐습니다. 관련해서 좋은 영상이 있길래 요약 정리해서 메모해봅니다.
"언리얼 엔진 5.4가 게임 판도를 바꾸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9aIbo84jhOU
1. 언리얼 엔진 5.4는 혁신적인 모션 디자인 에디터를 도입하여 3D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을 혁신하고 게임 개발과 영화/TV 애니메이션 제작 사이의 간극을 메워줍니다.
2. 언리얼 엔진 5.4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툴은 실시간 프로시저럴 애니메이션 기능을 제공하여 시간이 오래 걸리는 렌더링 프로세스가 필요 없고, 편집한 내용을 즉시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3. 클로너(Cloner), 이펙터(Effector), 피직스 기반 애니메이션과 같은 기능을 통해 엔진 내에서 Cinema 4D와 같은 프로그램의 기능과 유사한 복잡한 프로시저럴 애니메이션을 실시간으로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4. 언리얼 엔진 5.4는 모션 매칭 기술로 애니메이션 워크플로를 개선하여 기존의 스테이트 머신과 블렌드 스페이스를 대체하고,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와 같은 게임에서 보여준 것처럼 더 부드럽고 유기적인 캐릭터의 움직임을 구현합니다.
5. 애니메이션 외에도 언리얼 엔진 5.4는 바이옴 제너레이터를 추가하여 절차적 콘텐츠 생성 기능이 크게 개선되어 개발자가 다양하고 무한히 변화하는 환경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위 영상에서 소개한 내용 외에도 많은 변경들이 있고 아래 언리얼 엔진 5.4 공식 링크에서 확인 가능.
https://www.unrealengine.com/ko/blog/unreal-engine-5-4-is-now-available
언리얼 엔진 5.4 출시 노트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unreal-engine-5.4-release-no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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