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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26 3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3화 "Addressable 등록하기"

이전 스터디 노트에 이어서 3번재 노트 2023.05.25 - [유니티 엔진 (Unity Engine)] -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1화 2023.05.26 - [유니티 엔진 (Unity Engine)] -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2화 "어드레서블을 써야만 하는 이유" 게임을 개발할 때 필연적으로 다양한 에셋, 리소스들이 필요하고 이를 로드하고 언로드하는 등의 관리가 필요한데, 어드레서블 시스템은 이 리소스 관리 수준을 한층 높여주는 유니티 엔진의 시스템이기 때문에 학습 코스를 통해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Addressable 학습 코스 링크 https://prf.hn/c..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2화 "어드레서블을 써야만 하는 이유"

이 전 노트에서 유니티 엔진의 에셋 관리 방식들에 대한 정리까지 진행했고 이어서 진행합니다. 2023.05.25 - [유니티 엔진 (Unity Engine)] - 어드레서블 시작하기(Get started with Addressables) 스터디 노트 1화 게임을 개발할 때 필연적으로 다양한 에셋, 리소스들이 필요하고 이를 로드하고 언로드하는 등의 관리가 필요한데, 어드레서블 시스템은 이 리소스 관리 수준을 한층 높여주는 유니티 엔진의 시스템이기 때문에 학습 코스를 통해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Addressable 학습 코스 링크 https://prf.hn/click/camref:1011lvz7h/pubref:study_addr/destination:https%3A%2F%2Flearn.unity.co..

그림 그리는 AI로 게임을 개발하면 불법일까? (인공지능으로 그림 그리기에 대한 문제)

게임 산업은 그림을 그려주는 인공지능(AI)의 도입으로 큰 변화를 맞이할 것이라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고 이미 그 변화가 진행 중인 상황입니다. 가깝게 알고 지내는 게임 스튜디오나 지인들 중 실제로 활용하는 분들도 이제는 적지 않습니다. 모 유명 게임의 경우에는, 대중들이 인지할 만한 AI 결과물이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아래 그림은 업계 유명인인 김형태님의 트위터에 게시된 그림. 직접 그림을 학습시킨 AI 로 생성한 결과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빠르게 AI 의 활용이 보편화 되고 있어 게임 개발의 효율성을 높여 새로운 창작 가능성을 제시할 순 있겠지만, 한 편으로는 저작권 문제와 창작자의 역할에 대한 문제 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 그림 AI의 사용에 대한 논쟁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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