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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07 2

[Unity] 라이트맵 베이킹을 위한 간단 가이드 + 요약

요약1. 라이트 Mode 는 Baked 로 2. 바닥 물체의 MeshRenerer 에서 Lighting/Contribute Global Illumination 체크.Receive Global Illumination 은 Lightmaps 설정 3. 그림자 생성 물체의 MeshRenderer 에서 Lighting/Cast Shadows 를 On 으로.Lighting/Contribute Global Illumination 체크. Receive Global Illumination 은 Lightmaps 설정. 라이트Mode는 Baked로 설정  Mixed 모드의 경우 Subtractive 모드로 그림자까지 모두 구울 순 있음.Baked Indirect, Shadowmask 모드는 특성 이해가 필요.(대략적인 요약..

유니티 셰이더그래프로 노멀 벡터 계산해보기 (스크랩)

노말 벡터는 객체 표면에서 벗어나는 벡터들이다. 주로 조명에 사용되며, 표면이 빛을 받는 방향을 결정한다. 물체 모양이 변경되면 노말 벡터도 변경되어 잘못된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 쉐이더 그래프에서는 노말 벡터가 미리 계산되어 전달되며, 객체 모양을 변경해도 이 벡터는 여전히 원래의 위치를 가리키므로 재계산해야 한다. 노말 벡터를 수정하기 위한 알고리즘은 주어진 노말과 그 주변 이웃을 사용하여 새로운 노말을 계산한다. 3D 공간에서는 이웃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2D 예제를 통해 개념적 이해를 돕는다. Unity에서는 노말을 수정하기 위한 쉐이더 그래프를 구성하고, 노말을 수정하여 빛이 제대로 반영되도록 한다. 새로운 노말을 계산하기 위해 쉐이더 그래프를 사용하며, 이를 서브그래프로 변환하여 재사용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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