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TIPS] 유니티 최적화를 위한 필수 기본기! Batching 방법 소개 https://www.youtube.com/watch?v=w14yjBlfNeQ 0. 여러 개 메시(mesh), 여러 개 머티리얼을 : 최적화 없음 1. 여러 개 메시, 단일 머티리얼에서 UV좌표 나눠쓰기 : Batches 는 그대로, SetPass call 최적화 2. 동적 배칭 (Dynamic Batching) : Batches, SetPass Call 최적화. 동일 머티리얼의 작은 메시들은 버텍스 버퍼를 재활용 처리. 저가형 기기에서 성능을 최적화하도록 설계. (900개 이상의 버텍스 속성과 300개 이상의 버텍스를 포함하는 메시에 동적 배칭을 적용할 수 없음. 문서 참조.) https://docs.unity3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