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안드로이드 빌드하기 - 1편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브라우저.
블루프린트/C++ 중 아무거나 선택.
타깃 플랫폼을 Desktop 에서 Mobile 로 설정.
퀄리티 프리셋은 Maximum 에서 Scalable 로 설정.
시작용 콘텐츠는 불필요. (프로젝트 그본 구성으로 안드로이드 빌드만 할 것이기 때문에)
[프로젝트 세팅 > 플랫폼 Android > APKPackaging] 이동
SDK 라이선스 수락(Accept SDK License) 클릭.
APK Packaging 아래에 Minimum SDK Version 과 Target SDK Version 넘버만 체크하고 창 닫기.
다음은 중요한 셋팅인 Android SDK, NDK 설정이 필요. 이부분은 Android Studio 를 설치해야 가능.
{UnrealEgninePath}\UE_5.2\Engine\Extras\Android 경로에 있는 SetupAndroid.bat 로 진행되는데, 이 배치 스크립트에서 Android Studio 경로를 입력받기 때문. 기존에 SDK/NDK 설치된 경로로 커스텀 하는 것도 가능하겠지만, 그럼 SetupAndroid.bat 를 많이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그냥 Android Stuido 를 설치하는 게 속 편할듯.
그러니 Androi Studio 설치 진행
안드로이드 개발 요구 사항 내용은 아래 페이지 참조.
https://docs.unrealengine.com/5.2/ko/android-development-requirements-for-unreal-engine/
UE 5.2 에 필요한 Android 셋팅 버전 정보.
Android Studio 버전: 4.0
컴필레이션을 위한 최소 SDK 버전: 30
권장: 32
디바이스에서 출시하기 위한 최소 타깃 SDK: 26
(즉, min SDK Version 26, Target SDK Version 32 설정)
NDK 버전: r25b
Android Game Development Extension(AGDE) 플러그인을 활용한 디버깅에는 AGDE v23.1.82+ 이상이 필요
호환 Android 디바이스
Android 8 이상
64비트 Arm 기반 CPU
호환되는 GPU
Mali T8xx, G71, G72, G76, G77, G78, G710 시리즈
Adreno 5xx, 6xx 또는 7xx 시리즈
PowerVR GM9xxx 시리즈
Xclipse 920
호환되는 그래픽 API
OpenGL ES 3.2
호환 가능한 드라이버 사용 시 Android 10 이상의 디바이스에서 Vulkan 지원
모두 설정했으면 "플랫폼 > Android > 프로젝트 패키지" 메뉴로 빌드를 시작할 수 있는데... 첫 패키징 과정은 엄청나게 오래 걸리기 때문에다음에 이어서.
참조 문서
Android 퀵 스타트
https://docs.unrealengine.com/5.2/ko/setting-up-unreal-engine-projects-for-android-development/
2023.07.03 - [Unreal 엔진] - [UE] 안드로이드 빌드하기 - 2편
2023.07.03 - [Unreal 엔진] - [UE] 안드로이드 빌드하기 - 3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