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FOW(Fog of War) 전장의 안개
전장의 안개, Fog of War(FOW) 구현 방식에 대한 자료 스크랩
아래는 실제 구현된 유니티 에셋 링크.
AOS Fog of War 에셋(무료) 스토어 페이지 (Free asset Asset Store page)
아래는 위 구현된 에셋의 유튜브 설명 영상 2개 (영어)
Unity3D - AOS Fog of War Setup (Built-in & URP)
https://www.youtube.com/watch?v=MnER3bD7LbA
AOS Fog of War : How it works
https://www.youtube.com/watch?v=0xB7C-jrI9I
AOS Fog of War 에셋 스토어 페이지
다른 블로그의 전장의 안개 구현 포스트
https://rito15.github.io/posts/fog-of-war/
둘 다 타일링 방식으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안개를 표현한 플랜과 텍스쳐를 만들어 텍스쳐를 동적으로 갱신하는 방식. 테두리 블러 처리는 가우시안 블러로 처리.
위 포스트의 GitHub 저장소
https://github.com/rito15/UnityStudy2/tree/master/Rito/2.%20Study/2021_0120_Fog%20of%20War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내용을 담는 명서들을 소개합니다.
<유니티 교과서 개정6판>(유니티 최신 버전)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be3P0t
<리얼-타임 렌더링(REAL-TIME RENDERING) 4/e>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8VWas
<이득우의 게임 수학:39가지 예제로 배운다!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게임 수학의 모든 것>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9BqLd
유니티 에셋 스토어 링크 Unity Asset Store
https://assetstore.unity.com?aid=1011lvz7h
(링크를 통해 도서/에셋 구입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