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Engine 버전업 후 에러 메시지 Error : "The type or namespace name 'Newtonsoft' could not be found"
Newtonsoft.Json.JsonConvert 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유니티 엔진(Unity Engine)버전업 후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출력될 경우.
"The type or namespace name 'Newtonsoft' could not be found ~ "
Newtonsoft 모듈 종속성 설정이 추가되지 않았기 때문. 엔진 버전업 하면서 모듈 설정이 날아가는 모양.
Packages/manifest.json 을 열어서 "dependencies" 아래에 모듈 정보를 추가해주면 됨.
"com.unity.nuget.newtonsoft-json": "3.0.2"
이렇게. 저장하고 유니티 엔진 리프래쉬 한 번 해주면 끝.
GitHub : Newtonsoft Json for Unity
https://github.com/applejag/Newtonsoft.Json-for-Unity
GitHub - applejag/Newtonsoft.Json-for-Unity: Newtonsoft.Json (Json.NET) 10.0.3, 11.0.2, 12.0.3, & 13.0.1 for Unity IL2CPP builds
Newtonsoft.Json (Json.NET) 10.0.3, 11.0.2, 12.0.3, & 13.0.1 for Unity IL2CPP builds, available via Unity Package Manager - GitHub - applejag/Newtonsoft.Json-for-Unity: Newtonsoft.Json (Json.NET...
git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