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11 스터디 관련 글 스크랩 및 메모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볼 수 있는 DirectX 관련.
포인터, C/C++ 기초 이해 필요.
COM(Component Object Model) 이해 필요.
DirectX 10과 11은 유사. 10에서 Compute Shader와 멀티 스레드 렌더링 관련 기능이 추가된게 11.
DirectX 11부터 시작하면 되는데 DX10 샘플 코드는 도움 됨.
DX11, DX12 간의 차이를 이해해야. 11, 12의 API이름이 거의 같음.
11의 기본적인 사항에서 무엇이 어떤 의도로 12에서 어떻게 변경되었는가를 이해해야.
학습 단계에서는 가능한 wrapper 클래스를 사용하지 말고 raw API를 사용해야.
DX11 로 캐릭터 렌더링까지 해본 뒤 DX12 로 넘어가는 것이 좋음.
DX11 이 어려울 것 같다고 DX9를 먼저 할 필요는 없음.
수학적인 필요 조건
기본적인 벡터와 행렬 연산 정도만 익히면 충분.
Windows SDK 에 DirectX SDK 가 기본적으로 포함돼있음.
https://developer.microsoft.com/ko-kr/windows/downloads/windows-sdk/
DX SDK Samples 코드 GitHub
https://github.com/walbourn/directx-sdk-samples
참조 글
Direct X 프로그래밍 학습에 대한 조언
DirectX Took Kit Model Viewer
https://github.com/walbourn/directxtkmodelviewer
튜토리얼 블로그
https://copynull.tistory.com/category/DirectX%2011/Basic?page=1
인프런 DirectX 11
RasterTek
OpenGL, DirectX Tutorial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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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타임 렌더링(REAL-TIME RENDERING) 4/e>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8VWas
<DirectX 12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8V4Wq
<이득우의 게임 수학:39가지 예제로 배운다!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게임 수학의 모든 것> 구입 링크
https://link.coupang.com/a/9BqLd
유니티 에셋 스토어 링크
https://assetstore.unity.com?aid=1011lvz7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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