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세척? 샤오미 Dr.Ozawa 초음파 세척기
안경을 마치 제 몸마냥 종일 쓰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먼지도 많이 끼고 쉽게 더러워지는 편.
미세 먼지는 안경점에 있는 초음파 세척기를 사용하면 잘 씻겨지긴 하는데, 매번 안경점을 방문하기엔 좀 부담이죠. 그래서 미니 초음파 세척기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2만원대로 안경이 쏙 들어가는 작은 초음파 세척기를 찾아서 바로 구입. 해외 배송이라 받는데 며칠 걸리긴 했습니다.
크기와 입력 전압 정도만 확인. 220볼트 연결도 문제는 없으나, 11자 콘센트라 젠더가 필요합니다.
비닐을 뜯고 열어봅니다.
상단에 놓여있는 설명서. 묘하게 애플 포장 감성을 따라가는 듯한 구성. 특별한 정보나 구성품을 없습니다. 헝겊은 쓸만한 것 같으니 따로 보관해둡니다.
본체와 어댑터로 심플한 구성.
전원버튼으로 켜고 끄면 됩니다. 전원을 넣으면 3분간 동작하고 알아서 꺼집니다. 수동으로도 끌 수 있죠.
요것이 11자 어댑터. 입력 적압은 220~250V 까지 가능하니 국내 콘센트에도 그냥 젠더만 연결해서 꽂으면 됩니다.
요게 젠더인데... 꽂아보니 약간 헐거워요.
그냥 아무 젠더나 꽂아도 관계 없습니다. 이제 동작 준비는 끝.
설명서. 번역기로 돌려봤는데 별 내용은 없습니다. 내부 MAX 선을 고려해서 물을 채워넣고 동작시키면 끝.
요래 수돗물을 채워서 이것저것 세척해봤습니다.
아래는 구동 소음을 녹음해본 영상.
안경점에서 익숙하게 들어본 소리에요. 지이이이이이~
안경도 세척해봤는데, 제 눈을 세척하고 있으니 사진을 찍기가 애매. 그래서 반지도 세척해봤습니다. 홈이 파여있는 것들은 확실히 홈에 끼어있는 먼지들까지 잘 세척해주네요.
안경도 1주에 한 번 씩은 세척을 해주려고 합니다. 깨끗해지니 좀 더 선명해지고 좋네요. 작은 악세사리들도 세척하기 좋아서 여러가지 다용도 세척기로 쓰기 좋아보입니다. 시계줄도 한 번 넣어봤는데 반짝반짝 해지고 좋군요.
특히, 안경 코 받침 부분에 먼지가 많이 끼는 분들께는 추천할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