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충전 거치대 겸 보조배터리 샤오미 2 in 1
구입해서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 2 in 1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소개합니다. 정말 너무 편하게 잘 쓰고있어서 소개 안 하기가 어려운 물건.
뻔한 보조배터리가 아닙니다.
무선 충전 거치대,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두 가지 겸용으로 활용 가능한 기기,
샤오미 2 in 1 10000mAh
물건너 오면서 완충제에 안전하게 포장돼서 왔습니다.
가장 신나는 택배 뜯기.
무선 충전 거치대로 사용할 때는 이런 모습. 충전부는 바로 들어서 보조배터리 처럼 쓸 수도 있습니다. 물론 보조배터리 상태에서도 무선 충전 가능하고요.
뭔가 설명이 복잡하게 많은데, IN/OUT 포트가 많아서 길어진 것 같네요. 거치대 모드로 갤럭시S 10 기준으로 완충에 3~4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보조배터리 모드일 때 최대 30W 출력으로 고속충전이 활성화 됩니다.
아래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겠지만, 입/출력 유선 포트도 USB-A, USB-C 모두 지원합니다.
입력은, 충전 도크랑 USB-C 로 가능하고, 출력은 USB-A, USB-C 그리고 무선 3가지를 모두 지원합니다.
이런 구성. 도크와 배터리 본체만 있으면 무선 충전기,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모두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우측에 충전 케이블 아직도 사용해본 적이 없습니다.
충전량은 옆면에 LED 램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000 mAh 이면 핸드폰 완충 2번도 가능한 용량이라 넉넉하지요. 두 개 기기를 동시 충전해도 둘 다 완충시키고도 남을 용량입니다.
하단부. 왼쪽 버튼이 전원 버튼인데, 거의 눌러본 기억이 없습니다. 왼쪽에서 두 번째 포트가 USB-C 타입 입/출력 겸용 포트.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때도 쓰고, 밴대로 보조배터리로 다른 기기를 충전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핀은 도크에 올려서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때 사용하는 입력 전용. 마지막 오른쪽은 USB-A 타입 출력 포트로 다양한 기기를 충전할 수 있지요.
보조배터리 전면부. 중앙에 충전 코일이 들어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무선 충전 자체는 지난번 리뷰했던 5000원짜리 다이소 무선충전기와 동일할 거에요.
https://blog.naver.com/sorang226/222210317611
5000원짜리 다이소 무선 충전기 써봤습니다
갑자기 무선 충전기가 급 써보고싶어서 써보게된 이 물건. "SPEEDY 무선충전기"보다 "...
blog.naver.com
하지만 이 제품은 보조배터리 겸용이라 활용도나 편리함은 비교가 안 됩니다. 아래 도크에 올려두면 무선충전 거치대로도 쓸 수 있으니까요.
도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나름 견고하고 고급진 느낌의 재질. 아래 작은 부품은 핸드폰 크기가 작은 모델을 위해 충전 위치를 조정할 때 사용하는 받침대입니다.
이렇게 하단부를 좀 더 높여서 충전 코일의 위치가 기기에 잘 맞도록 해줍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S 10 5G 모델은 크기가 넉넉해서 사용하진 않고 있어요.
아래는 따로 갤럭시 노트9 모델로 테스트 해본 사진.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모델들은 당연하게도 너무 잘 됩니다. 신용카드는 무선충전 시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
마지막은 메뉴얼... 인데 중국어 크리.
무슨말인지 알 순 없지만,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설명은 딱히 필요 없는 것 같습니다. 안 읽어도 몇개월째 잘 쓰고 있거든요. 집에서는 PC 앞에 셋팅해두고 무선충전 거치대로 쓰고, 외출할 때는 보조배터리 본체만 쏙 빼들고 나가서 보조배터리로 사용 중입니다.
아주 편하고 활용성 좋은 물건이라 소개해봤습니다. 무선 충전의 세계로 오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