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 테크니컬 게임 디자이너 Technical Game Designer (2편)
.
.
앞서 리서치의 이어지는 두 번째 포스트
전 포스트 : https://wonsorang.tistory.com/563
조사 : 테크니컬 게임 디자이너 (테크니컬 디자이너)
(Technical Game Designer)
해외의 게임회사에서 찾는 테크니컬 게임 디자이너의 구인 공고를 모아보고 공통점을 정리해본다.
Rockstar Games
수립된 코드베이스에서 튜닝, 분석, 게임 시스템 데이터 입안.
프로그래밍/스크립팅 기술에 친숙
문제 해결력, 코드/데이터 분석, 디버깅
명확하고 유연하고 부드러운 조직 커뮤니케이션 능력
작업 품질에 대한 세부적인 피드백 안목
멀티태스킹과 우선순위 결정 능력
협력 관계를 잘 구축하고 유지, 갈등을 건설적으로 해결
작업물의 품질을 위해 기꺼이 다른 많은 모자를 써야함
업계 표준 도구들에 대한 지식 및 이해
(Visual Studio, Photoshop, MS Office 등)
C/C++ 프로그래밍 스킬, 버그 트랙킹
Riot Games
https://www.creativeheads.net/job/9419/technical-game-designer-in-santa-monica
훈련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또는 프로그래머에서 디자이너로 스위치에 적합
팀 지향적인 환경에서 긍정적이고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어야
디자이너, 엔지니어, 예술가 및 PD와 긴밀하게 협력
시스템 및 컨텐츠의 설계 및 구현에 대한 책임
게임 컨텐츠/시스템의 복잡한 구현과 프로그래머/디자이너간의 브릿지
C++ 프로그래밍 능력.
필요한 경우, C++ 엔지니어로 활약할 순 있지만 이상적이진 않음
개발(특히 디자인)에 필요한 도구들에 대한 가이드 제공
주로 게임 디자인 역할을 수행하며 엔지니어링 이슈에 집중
Sony PlayStation
C++ 프로그래밍 기술
Unreal 4 Blueprint 경험과 깊은 이해
게임 플레이 품질과 재미에 대한 안목
리드 디자이너와 협력하여 개념, 캐릭터, AI 등을 설계 및 구현
프로그래밍 팀과 협력하여 전투 시스템, AI 등 개발을 위한 도구와 프로세스 정의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튜닝, 반복 개발을 통해 게임 플레이와 높은 수준의 아이디어를 게임 플레이 기능과 콘텐츠로 변환
오픈 월드 게임인 AAA를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와 생산 프로세스를 구축
개발팀에 도움이 되는 모범 사례 정보 검색, 정의 및 공유
Electronic Arts
게임 디자인 기능을 위한 높은 수준의 기술력
Creative Director 및 Product Owner가 설정한 게임 비전 전달
전체 프로젝트 개발 기간 동안 모든 설계 측면을 관리 개선
매력적인 디자인과 프로토타입 개발
게임 디자인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전달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 플레이어 획득, 업무, 수익화 등의 밸런스
스크립트로 Frostbite 엔진 컨텐츠 제작
다양한 도구와 기술을 활용하여 게임 개념화, 만들고 구현
워크플로우에서 내부 도구를 이용하여 데이터 작성
매력적인 플레이 경험 구현 방법 이해
탁월한 조직적 기술
게임 플레이 이론, 인터페이스 이해와 설계
Ubisoft
https://jobs.smartrecruiters.com/Ubisoft2/743999664582116-technical-game-designer-senior-m-f
복잡한 기술 및/또는 시스템 설계 요소를 만들어 게임에 구현
설계 및 기타 분야와 긴밀히 협력
AI를 중심으로 한 기능 및 프로토타입 개발
엔진 및 시스템 제약에 대한 이해와 통찰력 있는 피드백
시스템이 구현될 수 있도록 설계 방향에 대한 명확한 이해 유지 및 설계 의도를 다른 분야와 명확하게 전달
엔진, 기능 및 보조 개발 도구에 대한 심층 지식
컨텐츠 디자이너들이 원활히 작업할 수 있도록 제약 사항을 관리, 최고의 품질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
Wevr
Unreal Engine 4 Blueprint 기술
페이퍼 디자인을 통한 아이디어 커뮤니케이션
빠른 반복개발과 프로토타이핑 경험
상용게임 출시 경험
C++ 경험
Survios
스크립팅 및 시스템, 설계적 모든 측면의 기술 지원 제공
재밌는 게임개발을 위해 엔지니어들과 협력하여 시스템 도구 설계, 구현, 유지 관리
여러 분야 개발자들과 협력, 문제 해결, 개선
대규모 코드베이스에서 일했던 경험
이 밖에 Technical Game Designer 의 구인 정보
https://www.glassdoor.com/Job/technical-game-designer-jobs-SRCH_KO0,23.htm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