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8TB WD Elements Desktop Hard Drive
외장하드 드라이브를 구입했습니다.
고용량, 8TB(Terabytes).
좀 더 욕심내서 10TB 짜리를 구입할까 했으나, 아무래도 가격이 $200 선에서 떨어질 생각을 안 하더군요. 이벤트라도 하면 좀 내려오긴 하는데... 당장 하드디스크는 필요한 상황이라 $139 에 8TB 구입했습니다. 8TB 짜리 내장하드만 구입하면 $200 불이 넘어가는데, 외장하드 모델로 구입하면 몇 만원을 세이브 할 수 있으니 매우이득.
아래는 WD Elements 8TB 가격 변동표
https://camelcamelcamel.com/Western-Digital-Elements-Desktop-Drive/product/B07D5V2ZXD?context=search
아마존 직구로, 태평양 건너서 도착. 이상하게 다른 택배물건보다도, 전자제품 택배가 도착하면 기분이 좋습니다.
즐거운 전자제품 언박싱
완충제도 잘 들어있군요. 건강엔 안 좋지만 왠지 기분은 좋은(?) 가전제품 박스 냄새.
깔끔하고 고급스런 외관. 후면 포트도 한 곳에 잘 몰려있습니다. 문제가 있었는데, 아무래도 해외 직구다보니 어댑터 콘센트 플러그가 11자. 일단 돌려보려면 전원을 꽂아야겠기에 젠더가 필요했습니다.
다이소에도 없고 대형마트에도 없어서, 값비싼 여행용 멀티 어댑터를 구입해야하나... 싶었다가 동네 만물상에서 개당 500원에 팔길래 줍줍 해왔습니다. 접지 콘센트 소켓에 들어가질 않아서 니퍼로 양쪽 플라스틱을 좀 잘라내고 사용. 전원 공급 미션은 완료.
하단에 하얀색 불이 들어오면서 잘 동작합니다. 8TB 넉넉한 용량이 생겨서 마음도 든든하네요. 잘 활용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