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언급된 게임 디자인 관련 자료들 메모
Unity 5.x GameDevelopment Blueprints 라는 책을 보고 있습니다. 레벨 디자인 관련 이야기가 나오는데, 여기서 여러가지 레퍼런스 자료들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이미 알던 자료도 있고 못본 자료도 있네요. 유익해보여서 메모해둡니다.
레벨 디자인 문서 예제
아담 레이놀즈 (Adam Reynolds)
(<홈프론트 Homefront>와 <콜 오브 듀티 : 월드 앳 워 Call of Duty: World at War>의 레벨 디자이너)
https://wiki.zeroy.com/index.php?title=Level_Design:_Level_Design_Document_Example
레벨 디자인 학습서
존 페일(John Feil)
마크 스캐터굿(Marc Scattergood)
Beginning Game Level Design (센게이지 러닝(Cengage Learning) PTR 출판사)
(원서. 한국어로는 출간되지 않음)
게임 디자인 전반 입문서
스콧 로저스(Scott Rogers)
Level Up!: The Guide to Great Video Game Design (와일리(Wiley) 출간)
번역서 : 게임 디자인 레벨업 가이드
제시 셸(Jesse Schell)
The Art of Game Design (CRC Press 출간)
번역서 : THE ART OF GAME DESIGN (동일제목)
온라인 레벨 디자인 자료 (저자 추천)
스콧 로저스(Scott Rogers)
Everything I Learned About Level Design I Learned from Disneyland (GDC 강연)
http://mrbossdesign.blogspot.com/2009/03/everything-i-learned-about-game-design.html
World of Level 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