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6세대? 아이패드 7세대?
아이패드 프로 1세대 9.7인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몇년 된 모델이지만, 칩셋 성능은 아쉬울 것 없고, 용량도 32GB 인데, 저의 주 활용목적에도 역시 부족함 없이 사용 중입니다. 무엇보다도 애플펜슬 1세대를 정말 유익하게 잘 쓰고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주변 지인분이 아이패드 6세대가 어떻냐는 질문을 종종 하십니다. 아무래도 아이패드 6세대 가격대가 많이 저렴한 편이거든요.
여기서 잠시, 아이패드 제품군이 너무 많다보니 헷갈릴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말하면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프로"는 라인업이 다릅니다.
아이패드 1세대 ~ 아이패드 6세대
아이패드 프로 1세대 ~ 3세대
이런 구성입니다. 여기서 "아이패드 6세대"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가 출시되면서, 성능은 좀 떨어지지만 가격이 저렴한 아이패드 6세대를 내놓은 것이고요. 이 6세대가 비교되는 것이 바로 아이패드 프로 1세대 입니다. 출시 시기는 몇년정도 차이가 있지만, 전체적으로 성능이 비슷하거든요. 아이패드 프로 1세대 중고가격이 6세대 가격과 비슷한 것이 그 반증이기도 합니다.
자세하게 비교해보진 못했지만, 대략적으로 훑어봤을 때
칩셋은 아무래도 신품인 아이패드 6세대가 더 낫습니다. 베터리 용량도 아이패드 6세대가 약간 더 많고요. 카메라만 아이패드 프로 1세대가 좀 더 우세합니다.
그 외엔 대부분 같은 스펙이군요. 체감이 가장 크게 될 디스플레이도 동일합니다. 그래서 제가 프로 1세대를 쓰고 있다보니 아이패드 6세대가 가성비면에서는 꽤 좋은 물건이라고 생각듭니다.
그런데, 올해 봄에 아이패드 7세대가 공개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럼 또 6세대를 살지, 기다렸다 7세대를 살지 고민이 생기게 되는데요. 아직 7세대와 관련된 루머 외에는 아무것도 밝혀진 게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다가, 3월 3일. 최신 소식을 듣게 됐습니다. 요약하자면, 일부 언론에서는 다음달(?) 25일 애플이 특별 이벤트를 개최하고 신제품을 공개할 것이라는 전망인데요. 저 다음달이라는 부분이 3월이라면, 4월 말 ~ 5월 국내 출시가 될 것이고, 4월 25일이라면 ~6월쯤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관련 기사 링크 : http://www.zdnet.co.kr/view/?no=20190303113656
그 때까지 기다릴 의지가 있다면 7세대를, 굳이 기다릴 필요 없다면 6세대를 구입하셔도 좋겠습니다. 큰 차이점으로 기대되는 점은
1. 애플펜슬 2세대 지원 여부
2. USB-C 타입 지원 여부
3. 화면 크기 확장 여부
이정도가 있겠네요. 물론 가격은 지금 6세대보다는 좀 더 올라가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