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 외/그림그리는 이야기
[그림공부] 옷주름 기초
원소랑
2019. 5. 8. 00:13
옷 주름의 기본적인 내용이라 생각되는 개념에 대해 그렸습니다. 흑백만 그리다 오랜만에 컬러링(몸 일부 뿐이지만)해보니 재밌네요.
주름= 닿는곳, 빈공간, 힘의 방향
이렇게 세 가지로 이해한다는 점이 도움됐습니다. 닿는 곳 사이의 빈 공간이 주름이 생기고, 힘의 방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걸 이해하면 어느정도 자연스러운 옷주름을 그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름은 “선”으로 표현하기보다는 빛과 그림자로 그려지기 때문에, 선으로 표현할 때는 묘사의 생략과 선의 터치 강약에 신경써야겠습니다.
"친절한 드로잉"책을 참고했습니다.
책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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