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에서 1390원 뜯어내기. 달러박스 1달러 지급 이벤트와 환전 수수료 무료
어제 공유한 연 금리 7%짜리 파킹통장에 이어서, 이번에도 소액 줍줍하기 좋은 정보가 있어 공유차 정리합니다. 이번엔 카카오뱅크에서 1달러를 뿌리는 이벤트입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새로 공개한 "달러박스"라는 서비스인데, 기본은 환전 수수료 없이 0원에! 무료로! 달러 - 원화 환전이 가능한 서비스라고 합니다. 요즘 원-달러 환율이 무지 높은데 부담을 줄여주는 서비스네요.
이 달러박스 출시 기념으로, 만들기만 하면 그냥 1달러를 준다고 합니다. 정말? 정말로 1달러, 1390원을 그냥 주는지 궁금해서 바로 만들어봤습니다.
1달러 그냥 주는 달러박스 만들기
카카오뱅크에서 달러박스 만들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하단에 "지금 누르고 1달러 받기"버튼을 클릭. 먼저 계좌를 만들면 1달러를 입금해주는 방식입니다.
달러박스가 없을 경우에는 "달러박스가 있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라는 안내가 뜹니다. 바로 만들어주면 됩니다. 서비스 설명서와 약관을 확인해주고, 달러박스 연결 계좌를 선택해줍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는 보통 하나 이상 운영하실테니 적절한 것으로 하나 선택해줍니다.
다 만들고, 아래 좌측 제일 첫 번째 이미지가 달러박스 메인 화면입니다. 지금은 0달러로 떠있군요. 이제 다시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단에 "지금 누르고 1달러 받기"버튼을 다시 클릭해줍니다. "달러가 곧 입금될 예정입니다" 메시지만 확인하면 끝. 저는 곧바로 10초도 안 돼서 입금됐던 것 같습니다.
다시 달러박스로 이동하면, 1달러가 정말 들어와있네요. 현 시점 환율은 1390원. 환전 수수료도 무료라고 하니 바로 달러 > 원화 환전을 해줍니다. 달러 꺼내기가 완료되면, 연결 계좌로 1390원이 들어옵니다.
이렇게, 달러박스 가입해서 환전 수수료 0원인 서비스도 활용해보고 1달러도 줍줍해봤습니다. 이벤트 기간 중에 1달러, 1390원 줍줍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