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언리얼 엔진 5.4 출시. "언리얼 엔진 5.4가 게임 판도를 바꾸는 이유" 요약 정리
언리얼 엔진 5.4가 출시됐습니다. 관련해서 좋은 영상이 있길래 요약 정리해서 메모해봅니다.
"언리얼 엔진 5.4가 게임 판도를 바꾸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9aIbo84jhOU
1. 언리얼 엔진 5.4는 혁신적인 모션 디자인 에디터를 도입하여 3D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을 혁신하고 게임 개발과 영화/TV 애니메이션 제작 사이의 간극을 메워줍니다.
2. 언리얼 엔진 5.4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툴은 실시간 프로시저럴 애니메이션 기능을 제공하여 시간이 오래 걸리는 렌더링 프로세스가 필요 없고, 편집한 내용을 즉시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3. 클로너(Cloner), 이펙터(Effector), 피직스 기반 애니메이션과 같은 기능을 통해 엔진 내에서 Cinema 4D와 같은 프로그램의 기능과 유사한 복잡한 프로시저럴 애니메이션을 실시간으로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4. 언리얼 엔진 5.4는 모션 매칭 기술로 애니메이션 워크플로를 개선하여 기존의 스테이트 머신과 블렌드 스페이스를 대체하고,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와 같은 게임에서 보여준 것처럼 더 부드럽고 유기적인 캐릭터의 움직임을 구현합니다.
5. 애니메이션 외에도 언리얼 엔진 5.4는 바이옴 제너레이터를 추가하여 절차적 콘텐츠 생성 기능이 크게 개선되어 개발자가 다양하고 무한히 변화하는 환경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위 영상에서 소개한 내용 외에도 많은 변경들이 있고 아래 언리얼 엔진 5.4 공식 링크에서 확인 가능.
https://www.unrealengine.com/ko/blog/unreal-engine-5-4-is-now-available
언리얼 엔진 5.4 출시 노트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unreal-engine-5.4-release-n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