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sset] Bakery 에서 특정 메시에 Lightmap 이 정상 적용되지 않는 문제
Bakery 사용할 때, 다른 PC에서 체크아웃 받았거나 할 때 라이트맵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문제.
해결 방법.
1. fbx 파일을 Reimport 한다.
2. UV 패딩 데이터를 asset 으로 저장 후 공유. [Mene > Bakery > Utilities > Save UV Padding to asset]
Bakery FAQ 초반에 등장하는 이슈. 중요.
How do I use git/collab/other version control system with Bakery?
(Bakery 를 version control system 에서 사용하려면?)
How do I... - Bakery GPU Lightmapper: Wiki
From Bakery GPU Lightmapper: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How do I make a lightmapped prefab? See Lightmapped Prefab component. How do I use git/collab/other version control system with Bakery? First, make sure all machines have the same version
geom.io
1. 라이트맵 텍스처, meta 파일 등 변경/추가된 파일 모두 커밋.
2. Bakery 폴더는 커밋 제외. (Assets/Bakery 폴더와 Assets/Editor/x64/Bakery 폴더. 이동시킨 경우에도.)
UV가 비정상적인 경우 Reimport.
Padding asset 저장
라이트맵 UV 데이터를 meta 파일 대신에 별도의 Padding asset 파일로 저장해서 해결하는 방법. 이 경우 UV 데이터는 잠기게(locked) 되며 더 이상 조정할 수 없게 됨.
"modelName_padding.asset" 파일명으로 생성됨.
Bakery on Unity Asset Store
Bakery - GPU Lightmapper | 레벨 디자인 | Unity Asset Store
Get the Bakery - GPU Lightmapper package from Mr F and speed up your game development process. Find this & other 레벨 디자인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